타이토스 플랫폼은 최적화된 여행 정보와 AI 가상비서가 탑재된 ‘타이요’도 제공된다

타이토스 에스토니아 본사에서 문테크 기업과 함께 한 에드워드 권 대표(사진 가운데)
타이토스 에스토니아 본사에서 문테크 기업과 함께 한 에드워드 권 대표(사진 가운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을 둔 여행 암호화폐인 ‘타이토스(Taitoss)’가 단독 밋업(Meet-up) 행사를 가진다. 밋업은 21일(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호텔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밋업 행사에는 에드워드 권 CEO가 한국을 방문해 ‘여행산업과 인공지능이 결합된 타이토스’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하며, 타이토스 CTO인 제이크 킴은 ‘타이토스가 가진 기술 지원과 프로젝트 상황’이란 주제로 발표하며, 한국 관광 평가원 김동승 원장도 참석할 예정이다. 

타이토스 플랫폼은 최적화된 여행 정보와 AI가상비서 ‘타이요’가 탑재되어 있어 실시간 사용자에게 여행 정보를 알려주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평가도 내려준다. 그리고 평가한 자료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개인 맞춤 서비스 역할을 한다. 

타이토스 CEO인 에드워드 권은 “암호화폐가 가진 정보를 정확히 인지하지 못했기 때문에,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 암호화폐 인식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암호화폐에 대한 잘못된 개념과 정보를 바로 잡고 알리기 위해 타이토스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며, 개최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타이토스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암호화폐와는 차원이 다르다. 타이토스는 철저하게 실용성에 맞춰졌다.  것도 할인율이 더 적용된 가격에서 현금 대신 타이토스 코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과 신용카드를 대체할 수단으로 타이토스 코인(암호화폐)을 이용할 수 있다”며, “타이토스가 지닌 큰 강점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이 결합한 플랫폼을 지녔다는 것과 현금과 신용카드 역할 외에 투자 역할도 한다”면서 기존 암호화폐와는 차별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드워드 권은 앞으로도 인공지능,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많은 기업과 함께 타이토스 여행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장기적인 목표는 타이토스가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5대 코인으로 자리 잡는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으며, 앞서 타이토스는 인공지능 플랫폼에 대해 특허를 국내와 미국에서 출원 중이며, 4월 30일부터 프리세일을 진행해 5월 31일 1차 마감을 한다. 한편 6월 28일 진행되는 콘퍼런스는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