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및 딥러닝 모델 개발'을 주제로 앱기반의 머신러닝 모델 학습 및 하이퍼파라미터 최적화, 효율적이고 빠른 개발을 위한 딥러닝 앱, 배포를 위한 자동 C/C++ 및 CUDA 코드 생성 방법 등이 발표

데이터 탐색, 특징 추출부터 머신러닝 및 딥러닝 모델 학습, 배포까지의 전체 워크플로우(사진:매스웍스 홈페이지 캡처)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해 신호 및 시계열 데이터(Time Series Data)에 대한 예측 모델 개발하는 연구가 활발하다. 이는 음성 인식, 장비 및 기기의 고장 진단, 레이더 타겟 분류 및 생체 신호 인식을 비롯한 다양한 응용프로그램 개발과 산업 전반에 걸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신호 및 시계열 데이터를 위한 매트랩(MATLAB)의 AI 기술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오는 4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데이터 탐색, 특징 추출부터 머신러닝 및 딥러닝 모델 학습, 배포까지의 전체 워크플로우를 소개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세미나에서는 먼저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 얻기'를 주제로 앱 기반의 데이터 탐색 및 전처리, 신호의 시간-주파수 특성 분석 및 피처 엔지니어링, 웨이블릿, 신호 분석 및 피처 추출을 위한 주요 기능(Signal Analyzer, Diagnostic Feature Designer, Wavelet) 등을 소개하고 이어서 '머신러닝 및 딥러닝 모델 개발'을 주제로 머신러닝 및 딥러닝 개요부터 앱기반의 머신러닝 모델 학습 및 하이퍼파라미터 최적화, 효율적이고 빠른 개발을 위한 딥러닝 앱, 배포를 위한 자동 C/C++ 및 CUDA 코드 생성 방법 등이 발표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 발표된 프레젠테이션은 참석자에게 전달되며 실습은 진행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