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L의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NMT, Neural Machine Translation) 솔루션은 즉시 한국어를 비롯한 120 개 이상의 언어를 식별하고 연구 전문가가 컨텐츠를 지능적으로 번역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본지DB
사진:본지DB

지능형 언어 및 컨텐츠의 글로벌 선도기업 SDL이 코로나19(COVID-19)에 대응한 전세계 의료 연구, 발견 및 개발 등에 종사하는 모든 조직, 연구원 및 전문가들에게 SDL 기계 번역(Machine Translation)에 대한 무료 사용 권한을 제공함으로써 COVID-19 전염병에 대한 글로벌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다.

SDL의 언어 AI를 사용하여 번역 품질을 향상시킨 인공신경망 기계 번역(NMT, Neural Machine Translation) 솔루션은 즉시 언어를 식별하고 연구 전문가가 컨텐츠를 지능적으로 번역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국어 연구 보고서를 읽거나 다국어 피드백을 수집하거나 다국어 연구서 제출 작업을 하는 경우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결과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연구원들은 러시아어, 중국어 및 한국어와 같이 가장 어려운 몇 가지 언어를 포함하여 다양한 언어로 120 개 이상의 언어로 사용할 수 있다. SDL 기계 번역 플랫폼을 이용해 모든 과학자와 의료 전문가들은 코로나19에 대한 최신 임상 연구와 정보를 즉시 번역할 수 있으며 전세계 관련 과학자 및 연구원들과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다.

특히, 특허 제출과 같이 가장 민감한 다국어 콘텐츠에도 사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급 보안 솔루션으로 생명 과학 및 코로나19 연구에 사용되는 고도의 기술 용어를 이해할 수 있어 모든 문서 또는 텍스트를 즉시 번역하고 오디오 및 비디오 파일로 작업할 수 있으며 기밀 자료를 보호하고 내부 워크플로에 통합할 수 있다.

SDL의 수석 부사장 크리스토프 다우아니(Christophe Djaouani)는 “연구 커뮤니티는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COVID-19 전염병을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의료 또는 과학 전문가에게 기계 번역 기술을 사용하여 연구 보고서, 사례 검토, 환자 파일 및 전 세계 커뮤니티로부터 받은 이메일의 내용을 번역하도록 우리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언어 장벽을 제거하고 이들 연구자들이 전염병을 종식시키는 데 필요한 정보에 즉시 액세스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SDL은 생명 과학 커뮤니티를 지원한 27 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상위 19 개 의료 기기 회사 및 상위 19 개 바이오 의약품 회사와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