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라이트 이미징
사진:뉴스라이트 이미징

센서 솔루션 선도 기업인 지노이드(대표 강정수)는 첨단 비전 및 검사 센서 제품에 이스라엘 뉴스라이트(Newsight Imaging)社의 CMOS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뉴스라이트社 NSI3000 라인 센서와 NSI1000 범위 센서는 이미 지노이드의 평가를 마쳤으며, 1000개의 칩에 사용될 초회 생산분이 이미 제공돼 조립이 완료되었다. 양사는 향후 다양한 용도에 대한 업무 협력 확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
 
뉴스라이트의 센서 칩은 지노이드의 4대 메인 산업 4.0 스마트 센서 제품군에 통합된다. 또 부분 검사를 위한 단독 센서 시스템인 ZSC 시리즈와 뉴스라이트의 초고속 프레임 레이트(NSI1000에서 한 줄 픽셀당 최대 100,000프레임)를 활용할 수 있어 고속 핀홀 검사에 적합한 ZORP 시리즈와 뉴스라이트 센서의 유연한 설정 기능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용 센서인 ZPE 시리즈이다.
 
특히, 뉴스라이트의 신제품인 NSI1000 칩은 1024개의 글로벌 셔터 픽셀 32줄로 구성돼 있으며 강화 Time-Of-Flight인 eTOF™를 지원한다. 이 칩은 다중 삼각측량 모드에서 작동하며 32개의 초정밀 심도점을 픽셀 집계 및 멀티 셋 설정으로 동시에 제공해 일반 카메라의 칩 기능을 프레임 단위로 심도 카메라로 바꿔줄 수 있다. 

지노이드의 강정수 CEO는 “Newsight Imaging과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합니다. 공장 자동화와 인라인 인스펙터 분야에서의 검사 속도는 날이 갈수록 빨라지고 이에 따라 더 높은 해상도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당사의 고성능 인라인 인스펙터를 적용함에 있어 고속 라인 스캔 카메라 센서 요소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Newsight Imaging의 센서 요소는 훌륭한 새 대체재가 될 것이며 저희 신제품에 적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뉴스라이트 CEO 겸 공동 창업자 엘리 아술린은 “지노이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인더스트리 4.0의 세상에서 큰손으로 알려진 지노이드의 고객들에게 전달되는 어드밴스 솔루션에 저희의 센서 칩을 통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으며 이 지역은 우리의 주요 목표이기도 합니다. 이번 지노이드와의 협력은 우리의 특별한 제품이 고객에게 인상에 남을만한 경쟁력을 지녔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매우 긍정적인 사인입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노이드는 센서 솔루션 특화 기업으로 일본의 TAKENAKA(TAKEX) 센서 그룹의 한국 파트너사로 50년 이상 센서 제작에 특화된 제조사로  주 고객은 삼성, LG디스플레이 BOE, CSOT 등 글로벌 기업이다. 그간 쌓아 올린 전문성으로 지노이드는 상품 개발에 있어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있으며 매핑 센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카메라 센서도 활발하게 개발하고 있다. 지노이드는 핀홀 검사 시스템(ZORP-1650), 라인 스캔 패턴 센서(ZPE 시리즈), 스마트 시야 센서(ZSC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뉴스라이트(Newsight Imaging)는 3D 머신 비전 및 검사 분석을 위한 첨단 CMOS 이미지 센서 칩을 개발한다. 특히, 머신 비전용 심도 카메라 센서는 모바일, 로보틱스, 인더스트리 4.0, 자동차 안전 및 감시 분야에서 사용된다. 뉴스라이트의 eTOF™️ 기술은 단거리 iTOF를 강화해 야외에서도 장거리에서의 정확한 심도 감지를 가능하게 한다.

뉴스라이트는 AI로 지원되는 온 칩 분광계를 개발해 개발 도구인 SpectraLIT™️로 시연한 바 있다. SpectraLIT™️는 물, 식품 및 음료 등에 대한 원격 의료, 실시간 진단 및 품질 검사에 있어 특별하고 가격 부담이 없는 솔루션으로 뉴스라이트는 14개의 미국 및 유럽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Gartner의 신규 센서 카테고리에서 멋진 벤더(Cool Vendor)로 명명됐고 이스라엘 혁신청으로부터 세 차례나 양여금을 수여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