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텍 영상관리 플랫폼 ‘VAST 2’에 사이버링크의 AI 바이오메트릭 인증 기능 제공
비보텍 영상관리 플랫폼 ‘VAST 2’에 사이버링크의 AI 바이오메트릭 인증 기능 제공

대만의 AI 안면인식 기업 사이버링크(CyberLink)가 글로벌 IP 영상보안 솔루션 공급업체 비보텍(VivoTek)의 영상관리 플랫폼(VMS) ‘VAST 2’에 페이스미 시큐리티(FaceMe® Security) 얼굴 인식 솔루션을 공급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6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IP 카메라 관리, 신원 확인, 근태 관리 등 여러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한다.

얼굴 바이오메트릭 인증은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기술로 더 스마트하고 윤리적인 보안 구현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킨다. 업그레이드된 VMS는 에지 서버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얼굴을 알아보며 사전 구성된 차단 목록과 VIP 알림을 바탕으로 정확한 실시간 알림을 발송하고 근태 관리까지 가능하며, 통합 솔루션은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보안 운영자가 모든 시설의 IP 카메라를 중앙집중식으로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사이버링크 CEO 자우 황 박사는 “사이버링크와 비보텍은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얼굴 인증 및 통합 스마트 보안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선두 업체”라며 “이번 협력은 양 사뿐 아니라 전 세계 클라이언트에게 많은 기회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