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의 전문 신경 및 데이터 연구팀이 사람들이 처음 3 ~ 5 초 동안 시각적으로 보는 방식(첫눈)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어떤 부분이 사람의 관심을 끌 것인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예측한다.
이제 그래픽 디자이너, 아트 디렉터, 모든 유형의 크리에이터들은 그들이 매일 사용하는 인기 있는 디자인 소프트웨어 안에 내장된 '디자인을 위한 시각적 맞춤법 검사(Visual Spellcheck for Design)'라고 묘사되는 강력한 인공지능(AI)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3M이 현지시간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모두를 위한 무한한 크리에이티브(Limitless Creativity for All)’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어도비 MAX 2020(Adobe MAX 2020)'에서 어도비 포토샵용 새로운 '3M™ VAS(Visual Attention Software)' 플러그인을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3M의 전문 신경 및 데이터 연구팀이 사람들이 처음 3 ~ 5 초 동안 시각적으로 보는 방식(첫눈)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어떤 부분이 사람의 관심을 끌 것인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예측한다.
디자이너는 VA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테스트 및 통찰력을 일상적인 작업 스트림에 직접 통합할 수 있어 클릭 한 번으로 인공지능(AI)의 탁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작업하는 동안 '휴먼 비전 AI'를 활용할 수 있어 작업자가 한 눈에 볼 내용을 92 %의 정확도로 즉시 예측하므로 자신 있게 작업을 테스트, 수정 및 발표할 수 있다.
또한 3M VAS는 웹 페이지 레이아웃, 디지털 배너, 인쇄 광고, 패키징 등 거의 모든 시각적 콘텐츠를 분석하고 디자이너에게 데이터를 제공하여 값 비싼 시장 조사 결과를 기다릴 필요없이 정보에 입각한 창의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는 디자이너가 더 스마트하게 디자인하고 더 빠르게 수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 솔루션의 5 개의 출력은 디자이너에게 시각적 계층 구조가 충족되었는지 확인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히트맵 보고서는 디자인의 어느 영역이 가장 잘 보일지에 대한 읽기 쉬운 시각적 개요를 제공하는 반면, 시선 시퀀스 보고서는 사람이 먼저 어떤 4 개 영역을 어떤 순서로 볼 것인지를 보여준다. 다른 보고서는 관심을 끄는 영역과 해당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시각적 요소의 가능성에 대한 확률 점수와 함께 고급 분석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