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의 전문 신경 및 데이터 연구팀이 사람들이 처음 3 ~ 5 초 동안 시각적으로 보는 방식(첫눈)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어떤 부분이 사람의 관심을 끌 것인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예측한다.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곳의 브라우저에서 VAS에 액세스 할 수 있다.  VAS는 데스크톱, 태블릿 및 모바일 장치에서 작동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사진:3M)
인터넷이 연결된 모든 곳의 브라우저에서 VAS에 액세스 할 수 있다. VAS는 데스크톱, 태블릿 및 모바일 장치에서 작동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사진:3M)

이제 그래픽 디자이너, 아트 디렉터, 모든 유형의 크리에이터들은 그들이 매일 사용하는 인기 있는 디자인 소프트웨어 안에 내장된 '디자인을 위한 시각적 맞춤법 검사(Visual Spellcheck for Design)'라고 묘사되는 강력한 인공지능(AI) 도구를 이용할 수 있다.

3M이 현지시간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모두를 위한 무한한 크리에이티브(Limitless Creativity for All)’ 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어도비 MAX 2020(Adobe MAX 2020)'에서 어도비 포토샵용 새로운 '3M™ VAS(Visual Attention Software)' 플러그인을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3M의 전문 신경 및 데이터 연구팀이 사람들이 처음 3 ~ 5 초 동안 시각적으로 보는 방식(첫눈)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어떤 부분이 사람의 관심을 끌 것인지를 빠르고 정확하게 예측한다.

디자이너는 VA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테스트 및 통찰력을 일상적인 작업 스트림에 직접 통합할 수 있어 클릭 한 번으로 인공지능(AI)의 탁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작업하는 동안 '휴먼 비전 AI'를 활용할 수 있어 작업자가 한 눈에 볼 내용을 92 %의 정확도로 즉시 예측하므로 자신 있게 작업을 테스트, 수정 및 발표할 수 있다.

3M VAS 개요

또한 3M VAS는 웹 페이지 레이아웃, 디지털 배너, 인쇄 광고, 패키징 등 거의 모든 시각적 콘텐츠를 분석하고 디자이너에게 데이터를 제공하여 값 비싼 시장 조사 결과를 기다릴 필요없이 정보에 입각한 창의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데이터는 디자이너가 더 스마트하게 디자인하고 더 빠르게 수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 솔루션의 5 개의 출력은 디자이너에게 시각적 계층 구조가 충족되었는지 확인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히트맵 보고서는 디자인의 어느 영역이 가장 잘 보일지에 대한 읽기 쉬운 시각적 개요를 제공하는 반면, 시선 시퀀스 보고서는 사람이 먼저 어떤 4 개 영역을 어떤 순서로 볼 것인지를 보여준다. 다른 보고서는 관심을 끄는 영역과 해당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시각적 요소의 가능성에 대한 확률 점수와 함께 고급 분석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