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영상검색 Hi-VS는 딥러닝 기반 객체 검출 및 분석기술의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사람, 성별, 옷 색상, 차량, 제조사, 색상, 이동방향 등을 분석할 수 있으며, 고성능 GPU 사용으로 처리속도가 최대 60배의 고속검색 속도

시큐워처(Secuwatcher) For CCTV 암호화 솔루션
시큐워처(Secuwatcher) For CCTV 암호화 솔루션

우경정보기술(대표 박윤하)은 27일부터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 2020(AI EXPO KOREA)’에 참가해 AI기반 보안 솔루션인 고속영상검색 솔루션(Hi-VS)와 시큐워처(Secuwatcher) For CCTV 암호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고속영상검색 Hi-VS는 딥러닝 기반 객체 검출 및 분석기술의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사람, 성별, 옷 색상, 차량, 제조사, 색상, 이동방향 등을 분석할 수 있으며, 고성능 GPU 사용으로 처리속도가 최대 60배의 고속검색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vms 연동으로 물리적 이동 없이 영상 검색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GS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

시큐워처 CCTV 암호화 솔루션은 무분별하게 저장되는 개인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내부 관리자 및 사용자의 영상유출을 원천차단 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국정원 인증 경량 암호화 모듈인 LEA-128모듈을 사용하여, 원본영상의 용량 변화없이 실시간 고속 암호화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전용툴을 이용한 신청, 복호화가 가능하며 암/복호화 진행상황, 시스템 자원관리 통계관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한편, 우경정보기술은 창업 12년만에 대구시 수성 알파시티에 자체 사옥을 지었으며, 또 대구 수성대와 협업해 AI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내년 수성대학교에 ABC 학과를 신설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