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은 머신러닝 기반으로 운영 데이터를 대규모로 맥락화하고 집약적인 산업에서 업스트림, 미드스트림 및 다운 스트림과 같은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노르웨이해 스카브(Skarv) 유전 시설에 4 족 로봇 스팟 (Spot)을 배치(사진:애커BP)

전 세계 대형 자산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글로벌 인공지능(AI) SaaS (Software-as-a-Service) 전문기업 애커BP (Aker BP)와 코그나이트 파이오니어 로보틱스(Cognite Pioneer Robotics)사는 북해에서 210km 떨어진 노르웨이해 스카브(Skarv) 유전(가스) 시설에 보스턴 다이네믹스(Boston Dynamics)의 4 족 로봇 스팟 (Spot)을 배치해 원격 제어 해양 임무를 시작한다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또 이 사업은 양사의 디지털 아젠다를 기반으로 디지털화를 통해 업계를 변화시켜 효율성, 안전성 및 지속 가능성을 해양에서 향상시킬 것이며, 전 세계 석유 및 가스 산업을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현재, 애커BP는 코그나이트의 데이터 기반 기술을 사용하여 최적화 된 원격 작업에 대한 비전을 제공하기 위해 드론 및 추가 모바일 로봇과 관련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코그나이트의 플랫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 CDF)은 머신러닝 기반으로 운영 데이터를 대규모로 맥락화하고 집약적인 산업에서 업스트림, 미드스트림 및 다운 스트림과 같은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이번 적용에서는 로봇 시스템에서 이미지 스캔 및 센서를 수집한 다음 대시 보드를 통해 애커BP에서 데이터를 공유하여 실행 가능하게 만드는 해양 테스트 용 데이터 인프라 역할을 했다.

또한 자율 검사, 고품질 데이터 캡처 및 자동 보고서 생성 등 이러한 데이터 통찰력은 육상 운영자에게 해상 설치에 대한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를 제공하여 완전한 실시간 임무 계획을 수립하고 중요한 활동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줬다.

결론적으로 네발달린 스팟의 기동성을 검증하고 로봇과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을 통한 애커BP 간의 통신을 검증했다고 한다. 스팟의 데이터는 수 밀리초 만에 코그나이트 데이터 퓨전(Cognite Data Fusion)에서 입수 및 정렬되었으며, 스팟은 로봇과 디지털 트윈이 어떻게 시너지를 가지고 서로를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코그나이트 홈 오피스(Cognite Home Office)에서 원격 제어되었다. 또한 운영자 라운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스팟의 센서 스택이 제안된 과제를 준수하기에 충분한지 분석됐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