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된 무선 성능, 저전력, 소형 풋프린트 보장... 블루투스 LE, 지그비, 오픈스레드 인증

STM32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모듈 출시
STM32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모듈 출시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과 고객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바로 사용이 가능한 소형 STM32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모듈 솔루션을 공급하여 블루투스(Bluetooth®) LE 및 802.15.4 기반의 새로운 IoT 기기가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7mm x 11.3mm 크기의 STM32WB5MMG 모듈은 무선 설계 기술이 없더라도 커넥티드 기기 구현이 가능하다. 이 모듈은 최소한의 레이어로 구성이 가능하여 저비용의 PCB 기술로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안테나에 이르기까지 모든 소자들이 통합되어 있다.

또한, 사용자는 무료 제공되는 ST의 STM32Cube MCU 개발 에코시스템의 턴키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와 툴, 설계 위자드, 무선 스택을 활용해 프로젝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완료할 수 있다.

이 모듈은 동시 동작이 가능한 ST의 새로운 이중-프로토콜 모드도 지원하며, 이는 지그비 3.0 및 오픈스레드를 비롯해 IEEE 802.15.4 무선 기술 기반의 모든 프로토콜을 통해 사용자가 블루투스 LE 디바이스와 직접 연결하게 해준다.

이 모듈은 ST의 STM32WB55 초저전력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IC의 기능을 모두 활용해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스마트 팩토리 장비의 다양한 가능성을 실현한다. 사용자는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무선과 애플리케이션 레벨의 프로세싱이 분리된 이 MCU의 듀얼 코어 아키텍처와 함께 무선 및 애플리케이션 코드, 데이터 저장용 대용량 메모리, 최신 사이버 보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겸 그룹 부사장인 리카르도 드 사 어프(Ricardo de Sa Earp)는 “ST 최초의 STM32 기반 무선 모듈은 스마트 커넥티드 기기를 위한 기술장벽을 낮추고 시장 기회를 확장해준다”며, “단일 패키지 기반의 즉시 사용 가능한 완벽 서브 시스템인 STM32WB5MMG는 즉각적으로 탁월한 무선 성능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블루투스, 지그비(Zigbee®), 오픈스레드(OpenThread) 사양에 대해 인증이 완료된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STM32WB5MMG는 현재 공급 중이며, 가격은 10,000개 구매 시 5.66달러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