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입문 교재... 단 한권으로 마스터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 표지 이미지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 표지 이미지

비피랩 코딩교육연구소(대표 권기동)가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 저서를 출간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 인공지능(A.I)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교과서 개발에 앞장섰다.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은 인공지능의 기초 이론부터 피지컬 컴퓨터를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AI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의 이론적 개념을 학습하는 1부와 구글 티쳐블 머신(Google Teachable machine), 머신러닝 포 키즈(Machine Learning for Kids) 등 글로벌 웹 기반 머신러닝 툴 활용법을 프로젝트 기반으로 하여 쉽게 따라하며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는 2부로 구성되었다.

또한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은 학교 교육 과정 및 학원에서 활용하기 매우 적합하다. 교육 과정은 최대 16차시까지 진행될 수 있으며, 교육 수준은 초등학생 고학년부터 고등학생에게 인공지능을 가르치고 싶은 선생님 혹은 스스로 따라하며 인공지능을 배우고 싶은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집필되었다.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은 비피랩 스마트스토어에서 예약 구매로 만나보실 수 있으며, 4월 1일 이후 모든 검수를 마친 뒤 순차적으로 출고가 진행된다. 초판 예약 판매로 1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저자인 비피랩의 손동원 이사는 “인공지능에 대해 기초 지식이 없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유용하고 쉬운 안내서를 만들려 노력했고,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A.I)’이 인공지능 교육 현장에서 중요한 이정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비피랩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인공 지능 교과서와 연계된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는 등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와 교육 프로그램 등을 개발, 보급하는 데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