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랩의 IPTV 서비스검증 자동화 솔루션 ‘STB Multimeter’
넥스트랩의 IPTV 서비스검증 자동화 솔루션 ‘STB Multimeter’

인공지능 비전(AI Vision) 기술 전문기업 넥스트랩(대표 김성민)은 오는 9월 9일부터 12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방송산업 전문 전시회 ‘IBC 2022’에 참가해 전세계 PayTV 서비스 사업자들의 QA프로세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QA 자동화 솔루션을 소개한다.

NEXTLab은 공급기업들이 핵심 AI 알고리즘에만 집중할 수 있고, 수요기업들 또한 도입한 AI 기술로 성과 창출에만 집중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AI 기술 적용에 소요되는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전시에서 넥스트랩은 8전시홀 A92에 마련된 부스에서 테스트 스크립트 필요 없는 장시간 서비스 안정성 검사기술, 결함 원인분석과 재현 소요시간을 절감하는 데이터 시각화기술 등 QA 자동화 솔루션의 핵심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솔루션의 다양한 IPTV 서비스검증 적용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넥스트랩은 국내 IPTV 서비스 검증자동화 솔루션의 리더로서, 2012년 설립이래 KT, SK브로드밴드, LGU+등 국내 주요 서비스사업자들에게 솔루션을 공급해오면서 국산 검사계측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넥스트랩 김성민 대표는 “이번 IBC 2022 참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추진할 것”이라며, “사업자들의 검증조직 관리와 운영비용 부담을 줄이고, 결함 원인분석과 같은 핵심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여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검사계측 브랜드로 성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