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빅데이터 솔루션 스타트업 라이앤캐처스와 레코벨은 ‘추천솔루션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라이앤캐처스 허윤 대표와 레코벨 이정찬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데이터 테크 기업인 라이앤캐처스는 AI추천 솔루션을 개발·제공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레코벨은 10여 년간 축적된 매체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두 기업의 시너지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보통 고객이 이커머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결제에 이르기까지 메인페이지, 카테고리 페이지, 검색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장바구니, 결제 페이지의 총 6단계를 거치게된다. 이커머스 매출증가의 비밀은 고객이 접속부터 결제 페이지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고객의 접속을 유도하고 원할 만한 상품 상세페이지로의 전환에 있다.
라이앤캐처스는 구매까지의 각 단계별로 AI 추천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품 상세 페이지로 넘어가는 고객의 총량을 증가시키고, 장바구니와 구매 전환율 증가 및 크로스셀을 유도하여 전체 매출의 상승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렇기때문에 AI 추천 솔루션은 고객사의 구체적인 니즈와 업계의 특성을 반영하기 위한 고도화된 기술이 필요하다. 이미 ‘인공지능 기반의 맞춤형 서점 앱 개발’, ‘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로 기술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라이앤캐처스는 차별화된 AI 기술로 고객 맞춤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라이앤캐처스 허윤 대표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공식 대행사 및 구글, 크리테오 등의 운영대행사로 이미 전문화된 퍼포먼스를 창출하고 있는 레코벨과의 실질적 협력을 기반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 및 사용자 니즈를 즉각 반영할 수 있는 AI 추천 솔루션 개발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고 밝혔다.
레코벨 이정찬 대표는 “앞으로 양사는 AI추천 솔루션을 시작으로 고객의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기술적 진보에 적극 협력하는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