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포스터 캡처
행사 포스터 캡처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가 오는 26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최신 의료AI와 산업AI기술 트렌드와 자사의 4개사업분야 혁신사례 발표와 AI세계 3대강국을 위한 정부정책, AI발전 방향제시 등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X4(eXpert4:Medical·Industry·Education·Nocode)'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후원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AI기술과 디지털전환(DX)에 대응해 '디지털전환의 시작, 최신 의료·산업AI기술과 DX사업전략, 그리고 혁신인재 육성방안 대공개!'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컨퍼런스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조재홍 수석의 데이터 공공산업과 AI발전방향이란 주제의 키노트를 시작으로 인텔, 씨게이트, AWS 발표와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가 'X4(eXpert 4 : 의료·산업·교육·노코드)' 사업과 웹3.0시대에 맞는 노코드기반의 혁신인재양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며, 혁신사례 발표에서는 한국공항공사, 중앙대광명병원, 블로코, 이노그리드등이 의료와 산업현장의 디지털전환 사례 등을 발표한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는“IT기술과 의료산업의 융합은 이미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딥노이드의‘X4 AI컨퍼런스2022’를 통해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알리고 딥노이드가 추구하는 X4 AI사업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는 행사를 만들었다"며, "의료·산업 강소기업 연합체인 ‘X4 AI 얼라이언스’ 연합군과 함께 헬스케어, 산업, 인재육성의 선순환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딥노이드 'X4 AI컨퍼런스2022'는 최신 AI기술과 트렌드는 물론 현장에서 직접 AI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부스도 운영한다. 최신 헬스케어솔루션 체험부스, AI X-레이 판독시스템 체험부스, 노코드 플랫폼 체험부스등 인텔, 씨게이트, 테라텍, 에이블스토어등이 최신기술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