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바이저시스템즈 인공지능 기반 ‘비대면 면접 솔루션' 시연 이미지
블루바이저시스템즈 인공지능 기반 ‘비대면 면접 솔루션' 시연 이미지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는 AI 기반 비대면 면접 솔루션 ‘하이버프 인터뷰(면접관용) v2.0’이 GS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0조에 따라 소프트웨어 품질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 개발 제품으로 지정된다. 이후 행정·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과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이점이 있다.

하이버프 인터뷰는 최근 취득한 ‘데이터 가공을 통한 비대면 면접 방법’에 대한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예상 질문 DB를 통한 직무에 맞는 면접 질문 설정 △채용 사이트의 채용 공고 연동 △이력서, 면접 영상, 스피치 분석 기반 AI 종합 리포트 제공 △기업에 맞는 인재상 커스터마이징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GS인증을 통과한 하이버프 인터뷰 v2.0은 채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건비, 이력 검증, 면접 공간, 면접 교통비, 구인 광고비의 비용을 약 90% 절감할 수 있다. 또 단 30분이면 100건의 AI 면접 영상, AI 면접 결과 리포트를 면접자와 기업이 동시에 받을 수 있어 면접 소요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황용국 대표는 “국제 품질 표준에 부합한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하이버프 신뢰성과 안정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며 GS인증을 통해 공공 시장 진출을 통해 사업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