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메이사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메이사 홈페이지 캡처

위성 영상 인공지능(AI) 분석 기술 스타트업 메이사플래닛(대표 김동영)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 공간정보 통합 솔루션 기업 메이사와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의 합작 법인으로 발족한 메이사플래닛은 국내외 다양한 위성의 데이터 공급사업 및 3D Reconstruction,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해 위성이미지를 분석해 정보를 제공하는 고부가가치 위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출범한지 6개월 만에 자사가 보유한 AI 모델을 기반으로 MVP(Minimum Viable Prodoct ; 최소 실행 가능 제품)을 선보인 메이사플래닛은 올 하반기부터 주요 대기업 및 지자체들과 함께 위성데이터와 다채널 공간데이터를 접목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협업체계 구축에 나선다.

‘향후 세계 우주 시장은 약 1,200조원 규모로 급격한 성장을 이룰 것’ 이라고 입을 연 김동영 메이사플래닛 대표는 "위성 활용 서비스라는 새로운 분야에서 벤처기업으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기술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벤처기업은 첨단의 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개발해 신시장 개척과 신사업에 도전하는 기술집약적인 중소기업을 의미하고, 특히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은 전담 연구조직과 인력의 전문성, 서비스 경쟁력, 성장성,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향후 성장이 유망한 기업에 부여하는 벤처기업 인증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