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한 엔지니어링 기술 성과는 데이터 스토리지, 데이터 프로세싱, 데이터 컨버전과 관련된 것

우주용 등급 프로그래머블 로직 분야의 새로운 혁신에 최적화된 첨단 솔루션 개발

자일링스(Xilinx)와 텔레다인 e2v(Teledyne e2v)이 공동으로 우주용 등급 프로그래머블 로직 분야의 새로운 혁신에 최적화된 첨단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달성한 엔지니어링 기술 성과는 데이터 스토리지, 데이터 프로세싱, 데이터 컨버전과 관련된 것이다.

이 솔루션은 최근 출시된 자일링스의 내방사선(RT Radiation Tolerant) 킨텍스 울트라 스케일(Kintex UltraScale) XQRKU060의 유연성, 성능, 적응성 관련 독점 기능을 활용했다. 이 제품은 20나노 반도체 공정 노드에 기반한 획기적인 FPGA이며 앞으로 설계자가 우주 산업에서 요구되는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을 더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텔레다인e2v는 이 기기를 통해 EV12DD700와 같은 KA-Band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DAC), EV12AQ600와 같은 멀티채털 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ADC)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또 텔레다인e2v의 내방사선 쿼드코어 ARM A72 컴패니언 프로세서, 최근 발표된 내방사선 스페이스(Radiation Tolerant Space) DDR4 메모리와 함께 포트폴리오에 포함된다.

총 데이터 스토리지 용량이 4GB인 내방사선 스페이스 DDR4 메모리는 빌트인 방식의 정교한 오류 정정 코드(ECC)가 내장되어 있으며 전송 속도는 2GT/s에 도달할 수 있다. 이들 제품은 모두 내방사선 효과가 있어 프로세싱의 신뢰 수준이 높고 신호 무결성이 우수하며 우주용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데이터 보존성 벤치마크를 항상 유지할 수 있다.

텔레다인e2v는 패키지형 시스템(SiP) 조립 시 이들 기기를 SiP XQRKU060 FPGA에 통합해 패키지형 시스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는 먼저 탑재된 DVB-S2X 솔루션 또는 기타 SiP 설계를 XQRKU060에 결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텔레다인e2v의 극초단파 데이터 변환은 KA-Band, 컴패니언 쿼드 프로세서인 Quad ARM A72, 자사의 DDR4 메모리로 나눠진다. 이를 통해 T텔레다인e2v는 혁신적인 시스템 설계자들이 더 강력한 XQRKU060 기반 시스템을 개발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