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현지 기업인 SNET VINA와 연간 170만 달러(약 19억5천만원) 규모

아이도트 정재훈 대표(오른쪽)와 베트남 SNET VINA의 Le Thi Trang CFO가 원격으로 계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도트 정재훈 대표(오른쪽)와 베트남 SNET VINA의 Le Thi Trang CFO가 원격으로 계약식을 체결하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 의료 기업 아이도트(AIDOT, 대표 정재훈, 구 버즈폴)가 베트남 현지 기업인 SNET VINA와 자사의 AI 자궁경부암 스크리닝 ‘Cerviray AI’ 솔루션을 연간 170만 달러(약 19억5천만원) 규모의 공동 시장 진출과 관련한 상호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베트남은 자궁경부암 검진 수요가 높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검진 방법이 없어 다른 암 검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검사 비율(6.5%)이 낮았다. 검사 방식도 일반인이 감당하기에는 가격대가 높은 초음파 검사나 조직 검사가 대부분이라 아이도트의 'Cerviray AI'는 이런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미 중국에서 상용화한 Cerviray AI의 빠르고 정확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앞으로 베트남 시장에서도 효율적인 인공지능 기반의 자궁경부암 검사를 안착시킨다는 것이 이번 계약의 핵심이다.

아이도트 정재훈 대표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차별화한 기업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동남아 시장을 개척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이번 협력 계약을 계기로 동남아 시장에 보유하고 있는 여러 인공지능 의료 솔루션을 추가로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력 계약은 우수한 한국 의료진의 노하우가 결합된 인공지능 의료 ICT 분야의 쾌거”라며 “한국 정부 기관의 스타트업 해외 진출 노력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