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교육용 로봇의 기술적 한계 보완…기술력 인정 받아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020 가상전시관 이미지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020 가상전시관 이미지

올인원 교육용 로봇 개발 스타트업 지니로봇(대표 이은승)이 자사 제품 ‘지니봇’으로 최근 ‘제5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에서 우수상(에듀테크산업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니봇은 종이에 써진 명령코드를 인식하는 미세패턴 인식 기술과 선생님과 학생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블루투스 5.0 기반 스타네트워크 기술 등이 적용됐다. 또한 교육용 로봇으로는 처음으로 블루투스 기술개발을 주관하는 다국적 연합체인 ‘블루투스 SIG(Special Interest Group)’로부터 인증을 획득했고, 이외 KC(한국), CE(유럽), FCC(미국), TELEC(일본) 등 각국 블루투스 품질 인증을 획득하였다.

지니로봇은 최근 비대면 원격수업이 각광 받으면서 해외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헝가리와 1차 500대 수출을 시작으로 5,000대 수출 계약이 진행 중이며, 아랍에미레이트 교육업체와 투자 및 독점계약에 대한 MOU를 체결 예정이다. 또한 폴란드 1위 로봇교육업체 에듀센스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여 올해 말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한 유럽 수출 판로 개척을 계획 중이다.

현재 지니로봇은 기존의 통신 문제를 해결하고 비대면 환경에서 양방향 소통과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 학습을 구현하는 지니봇 기반의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지니로봇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초기기업대상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챌린지랩 선정기업으로 사업화 자금과 멘토링을 지원받았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잠재력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