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AI배울랑교(校) '데이터크리에이터 양성' 인공지능교육 2022-1기 교육생 모집

교육 이미지
교육 이미지

울산광역시(시장 송철호)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구자록)은 실무형 인공지능(AI) 인재양성 산실인 울산AI배울랑교 2022-1기 교육생 모집에 들어간다.

교육과정은 프로그램 경험이 없는 교육생을 위한 '파이썬 활용 인공지능 이론과 실습' 위주의 기본 모델 교육의 기본과정, 인공지능 배경 지식이 있거나, 기본과정 교육을 수강한 교육생을 위한 '인공지능 머신러닝 활용 실무 프로젝트' 교육의 고급과정으로 운영한다.

모집 전형은 1차 서류심사와, 교육운영기관이 주관하는 교육생 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은 울산 AI배울랑교(校) 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2022년은 파이썬, 인공지능 알고리즘,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딥러닝 등의 교육 커리큘럼 기반으로 기본, 중급, 고급, 심화, 기업협력·맞춤형 교육과정, 20개 AI복합과정(과정별 160시간)과 실무 프로젝트 실습 위주의 기업협력프로젝트 과정(240시간), 전문개발자 과정의 온라인코딩 과정(960시간)으로 울산 AI배울랑교만을 위한 특화과정으로 보다 심화된 교육 진행으로 전문인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또한, 자동차, 조선, 에너지, 화학 등 주력산업과 연계한 기업협력 프로젝트과정을 보다 심도 깊게 운영하여, 교육생은 기업 실무 프로젝트 참여 경험을 쌓고, 참여기업은 기업의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교육생과 기업이 상호 윈윈하는 기업협력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인공지능 교육으로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울산시와 진흥원은 취·창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확약형 인턴십 프로그램 및 취·창업컨설팅,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동아리 지원 등의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매과정마다 운영하여 지역 인공지능 기업 등과 협력을 강화함으로서,하여 청년일자리 창출을 높이는데 전력을 다 할 계획이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구자록 원장은 “올해는, 기업협력 프로젝트 강화로 교육이 교육으로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취·창업의 일자리 창출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AI배울랑교가 명실상부한 기업실무형 인공지능 교육장으로 울산지역 AI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울산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을 통해 추진되며, 전년도에는 AI복합교육으로 465명 수료하였고, 이 가운데 구직희망자의 42%가 취·창업을 함으로서,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하였다.

울산 AI배울랑교(校) 인공지능 2022-1기 교육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AI배울랑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은 오는 3월 9일까지이며, 문의는 울산정보산업진흥원 UIS교육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