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마우저
사진:마우저

인공지능(AI), 컴퓨팅, 산업전자 등에서 혁신을 구현하는 신제품 소개(NPI) 선도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가 모든 가정용 기기에 대한 원활한 연결, 제어 및 자동화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포괄적인 스마트 홈 리소스 센터를 운영한다.

마우저는 매터(Matter), 스레드(Thread), 와이파이 6(Wi-Fi 6) 등과 같은 복잡한 네트워크를 쉽게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는 리소스를 제공하여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이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는 상호 연동하기 어려웠던 스마트 홈 시스템을 이제는 함께 동작이 가능하도록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

엔지니어들은 마이크로칩(Microchip)의 통합 그래픽 및 터치 큐리오시티 키트(Curiosity Kit)를 이용한 홈 자동화 구현 방법과 같은 기사들을 비롯해, 업계 선도 기업들의 수십 년간의 전문지식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우저는 주요 제조사들과 협력하여 설계 엔지니어 및 업계 전문가들의 홈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최첨단 제품을 문서화한 독보적인 리소스 허브를 구축했다. 

이 리소스 센터는 연결 기술의 중대한 발전을 상세하게 기술한 수십 편의 흥미로운 전자책과 기사 및 블로그를 통해 보다 스마트한 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우저는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 ▷코보(Qorvo)의 와이파이 6 및 6E 솔루션은 스마트 홈은 물론, 업무용 빌딩 또는 야외 공간까지 확장할 수 있는 더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와이파이 네트워크와 공존하는 여러 RF 표준을 지원하는 코보의 BAW(Bulk Acoustic Wave) 필터 기술은 설계 엔지니어가 교차 간섭을 완화하고, 시스템 레벨의 와이파이 6 및 6E 사양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은 업무용 빌딩과 무선 라우터 및 스마트 홈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의 nRF7002 와이파이 6 컴패니언 IC는 노르딕의 기존 nRF 제품은 물론, 노르딕 이외의 다른 광범위한 호스트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여 와이파이 기반 위치확인 및 원활한 연결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nRF7002는 이 디바이스를 평가할 수 있는 노르딕의 nRF Connect SDK에 통합되어 지원된다. nRF Connect SDK는 QSPI를 통해 nRF7002에 연결되는 nRF5340 호스트 프로세서가 특징이다.

▷M5스택(M5Stack)의 M5GO IoT 스타터 키트(Starter Kit) 버전2.7은 코어 컨트롤러인 M5GO와 다양한 기능을 갖춘 6개의 확장 유닛이 포함된 비용 효율적인 키트이다. 이 스타터 키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인증 디바이스와 16MB 플래시, 통합 HD IPS 디스플레이 패널을 비롯해 다양한 하드웨어 주변장치를 갖추고 있다. 

이 키트는 2인치 IPS 디스플레이 패널과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무선 통신을 위해 정교하게 조정된 RF 회로를 제공한다. 이 키트는 STEM 교육, 스마트 홈 및 IoT 컨트롤러 등에 이상적이다.

▷에스프레시프 시스템즈(Espressif Systems)의 ESP32-C6-DevKitC-1 개발 보드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LE(Bluetooth® LE), 지그비(Zigbee®) 및 스레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전원 공급 및 ESP32-C6 칩과 통신할 수 있는 포트도 포함하고 있다. 이 개발 보드는 산업 자동화, 헬스케어 및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암페놀(Amphenol)의 RF 외장 안테나는RF 신호를 송수신할 수 있으며, 광범위한 RF 커넥터 인터페이스와 결합하거나 PCB에 직접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안테나는 모노폴 또는 다이폴로 제공되며, 일반적으로 더 높은 출력의 송수신을 위해 사용된다. 이 안테나는 무선 라우터와 셋톱박스, WLAN/WWAN, 감시 카메라 및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마우저 스마트 홈(Smart Home-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