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헬스케어 기술 및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공감대를 형성

강원대병원, ‘2023년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지원사업’ 외부 초청 강연 참가자 기념촬영 모습(사진:강원대)
강원대병원, ‘2023년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지원사업’ 외부 초청 강연 참가자 기념촬영 모습(사진:강원대)

강원대학교병원(병원장 남우동)이 2023년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지원사업 외부초청 강연을 5일 개최했다.

강원대병원 통합정보센터(센터장 조희승)가 주최한 이날 강연은 의료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헬스케어 기술 및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추후 의료기술에 접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강연에서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최욱수 박사, 씨씨미디어 김상태 수석, 국립암센터 암빅데이터센터 차효성 교수, 한국수력원자력 방사선보건원 변정현 박사, 성균관의대 사회의학교실 박재현 교수가 참석하여 빅데이터, 마이데이터, AI, 헬스케어 등의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고 질의응답을 가졌다.

조희승 통합정보센터장은 “이번 강연을 계기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병원에서 수행하는 관련 사업 및 연구과제의 진행 현황을 점검하고, 궁극적으로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경쟁력을 갖추어 의료 질을 개선하고 도내 의료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