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본지DB
이미지:본지DB

삼성전자가 3일, "모바일 AI의 새로운 시대 개막(Opening a New Era of Mobile AI)"이라는 주제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을 알리는 초대장을 발송했다.

이날 회사측은 "새로운 모바일 AI 경험과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한 갤럭시 AI와 삼성전자의 혁신을 직접 확인하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언팩은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닷컴, 삼성전자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4는 현지시간 1월 1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1월 18일 오전 3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San Jose)에서 개최된다.

이날 첫 선을 보이는 갤럭시S24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온전한 첫 AI 스마트폰이다. 갤럭시S24 3종(기본·플러스·울트라)에는 자사의 생성 AI 모델 '삼성 가우스'을 비롯한 실시간 통화 통역, 이미지 등에 여러 생성형 AI 기능과  탑재됐다.

인공지능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기술로, 모두가 한번쯤은 AI가 변화시킬 세상을 상상해 보곤 한다.

삼성 갤럭시가 손 안의 인터넷과 주머니 속 인공지능을 넘어 최고의 모바일 AI 경험을 선보이려 한다. 탁월하고 편리한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대중화를 이끌어온 삼성 갤럭시가 새로운 AI의 미래를 예고하는 것이다.

또한, 삼성갤럭시는 삼성이 자체 개발한 '온디바이스 AI' 기술과 업계 리더들과 열린 협력을 통해 구현한 기술을 포함한, 종합적인 모바일 AI 경험을 뜻한다. 무엇보다 폰 안에서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는 갤럭시가 제공하는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의 바탕 위에 안전하고 신뢰감 있게 우리의 일상생활을 어떻게 변화 시킬 것인지 기대를 가져본다.

특히, 갤럭시 S24에는 'AI 실시간 통역 통화(AI Live Translate Call)'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통화 중 언급된 작업 내용을 AI가 정리하거나 여행 관련 정보 분석, 저조도 영상 개선 등도 나올 전망이다.

이를 통해 인류의 역사만큼이나 오래된 언어의 장벽을 획기적인 방식으로 허물고 우리를 더욱 가깝게 연결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두 사람이 서로 익숙하지 않은 다른 언어로 소통해야 할 때 기본적인 대화에서도 큰 불편함과 피로감을 느낀다. 특히 전화통화를 할 때는 외국어 소통의 어려움이 한층 더 커진다. 

새롭게 선보일 갤럭시 '온디바이스 AI'는 개인 통역사를 둔 것과 같이 실시간으로 매끄러운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통역된 대화는 오디오(음성)로 들을 수도 있고, 텍스트 형식으로 스마트폰에 표시돼 눈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특히 '온디바이스'로 제공되는 갤럭시 AI이기에 어떤 상황에서도 통화 내용이 휴대폰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아 보안 측면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누구나 언어의 장벽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즐겁게 소통하는 것, 이는 갤럭시가 그리는 미래의 일부이자 앞으로 선보일 변화의 '맛보기'일 뿐이다.

인공지능 온디바이스이자 모바일 AI는 머지 않아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을 것이다. 특히 삼성전자의 갤럭시 AI는 더 많은 가능성을 열어나가는 데 선도하고 있는 것이다.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AI를 기대해본다.(아래는 3일 공개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안내 영상)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