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개 이상의 용어집 조합으로 최대 5,000개 항목을 등록할 수 있어 번역을 맞춤화하여 소통 범위를 확장하려는 기업 및 개인 사용자에게 적합

시연 화면
시연 화면

글로벌 언어 AI 플랫폼 '딥엘(DeepL)'이 자사의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 딥엘 번역기(DeepL Translator)의 용어집(Glossary) 기능에 한국어를 추가했다. 

용어집은 딥엘 사용자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기능 중 하나로, 번역 맞춤화와 표준화를 지원하여 여러 고객과 정확하게 소통해야 하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특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딥엘은 지난해 한국어 버전과 유료 구독 서비스 ‘딥엘 프로’를 연달아 출시하며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용어집 기능의 한국어 서비스 지원은 딥엘이 최근 몇 년간 영어, 스페인어, 독일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비즈니스에 중요한 언어를 연이어 추가한 것의 일환이다. 특히, 한국어는 용어집 지원 요청이 가장 많았던 언어로, 이번 출시로 사용자는 60개 이상의 용어집 조합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처럼 용어집 기능이 요구되어 온 이유는 활용도가 높기 때문이다. 사용자는 용어집을 통해 특정 단어나 문구를 일관되게 번역하도록 지정할 수 있다. 조직 내부적으로 업계 용어를 표준화하고 해외 고객과 소통해야 하는 글로벌 기업에 특히 유용하다.

한편, 딥엘 프로 구독자는 용어집에 최대 5,000개 항목을 등록할 수 있어 번역을 맞춤화하여 소통 범위를 확장하려는 기업 및 개인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한국어 옵션이 추가된 딥엘의 용어집은 지금 바로 딥엘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