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com,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시대를 위한 선구적 플랫폼 발표
Ascom,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시대를 위한 선구적 플랫폼 발표
  • 김수아 기자
  • 승인 2018.03.06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스콤 헬스케어 플랫폼, 정보 격차 줄여 디지털 워크플로우 최적화하고 임상 치료 과정에서의 각종 수요에 대응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시대를 위한 선구적 플랫폼 발표(사진:아스콤)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시대를 위한 선구적 플랫폼 발표(사진:아스콤)

최근 환경을 보면 임상 환경 데이터를 어디서든 구할 수 있지만 맥락상 관련이 있는 디지털 정보에 신속히 접근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 문제다. 일례로 중환자실 환자 1명이 생성하는 데이터는 하루에 최대 2000포인트에 달하지만, 임상의들은 즉각적인 환자 케어를 위해 보다 실행성 높은 인사이트를 원하고 있다. 

헬스케어 ICT와 모바일 업무지원 솔루션에 주력하는 글로벌 솔루션 공급사인 아스콤(Ascom)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HIMSS(의료정보관리시스템학회)에서 아스콤 헬스케어 플랫폼(Ascom Healthcare Platform)을 통해 디지털 임상 정보 플로우를 최적화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5일(현지시각) 공개했다. 통합된 형태의 조직화된 임상 워크플로우 솔루션인 Ascom Healthcare Platform은 기기와 병원 시스템, 임상의 간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임으로써 의료 현장 전반에 걸쳐 중요한 정보에 대한 도달 능력을 높이고 풍부한 정보에 기반해 적기에 임상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아스콤 헬스케어 플랫폼은 아래와 같이 워크플로우 디지털화와 최적화, 분석 및 스마트 데이터 기능을 제공하는 명확한 접근 방식을 택하고 있다. 

▶병원 내 자문팀이 개인화, 모듈화 되고 상호 운영성과 확장성을 가진 솔루션을 설계 단계부터 도입, 통합, 지원까지 할 수 있게 한다. 
▶워크플로우 조직화 솔루션들이 경고 및 작업 알림을 간소화하고 여과한 뒤 우선 순위를 매길 수 있다. 한편 정보 플로우를 확장해 모바일 임상치료팀을 대상으로 보다 즉각적이고 풍부한 정보에 기반한 치료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분석 미 스마트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구조적이고 임상적으로 맥락을 갖춘 정보를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임상의와 치료팀은 환자에 니즈에 맞게 치료 공조 체계를 구성 할 수 있다.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시대를 위한 Ascom Healthcare Platform의 개요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시대를 위한 Ascom Healthcare Platform의 개요

Digistat, Unite를 통한 임상 조직화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구축한 아스콤의 솔루션 리더십, 그리고 환자 반응 및 워크플로우 시스템인 Telligence, Myco 스마트 기기 포트폴리오를 통해 확보한 모빌리티가 모두 결합된 아스콤 헬스케어 플랫폼은 간단한 과정부터 복잡한 단계에 이르기까지 임상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 의료진은 Ascom을 통해 일반 병동, 수술실, 중환자실에 이르기까지 공조, 협업 체계 구축, 침상 생징후 기록, 조기 경고 점수, 중환자실 중심 모니터링, 의료 자산 관리, 수술실 환자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아스콤의 CEO 홀게르 코르데(Holger Cordes)는 “아스콤 헬스케어 플랫폼은 의료진 치료 현장 단계부터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디지털 임상 정보가 연결되고 최적화되며 임상의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한 비전을 실제로 구현한 것이다. 임상 데이터를 둘러싼 각종 문제점이 워낙 광범위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우리는 모바일 임상 워크플로우 기술과 솔루션들을 통합해 강력하면서도 유연한 역동적인 솔루션을 만들어냈다."며,

"우리 회사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본 플랫폼은 일반 병동부터 수술실, 중환자실, 각종 의료진에 이르기까지 치료 현장 전반에 걸쳐 적재 적소에 디지털 임상 정보가 가진 가치를 극대화하고 정보 격차를 줄일 수 있다. 따라서 모바일 워크플로우 분야에서 가진 우리의 시장 리더십은 더욱 확대되는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아스콤은(Ascom)은 헬스케어 ICT와 모바일 업무지원 솔루션에 주력하는 글로벌 솔루션 공급사업자다.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최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해 디지털 정보 격차를 줄이는 것을 비전으로 고도의 모바일, 실시간, 비정형 환경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실시간 솔루션 공급을 사업의 목표로 삼고 있다. 아스콤은 유니크한 제품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화된 통합 솔루션을 고안하며 이를 통해 헬스케어와 산업 및 리테일 분야 사업자에게 끊김 없고 완전한, 효율적인 업무 흐름을 가져다 주며, 아스콤은 바르(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전 세계 15개국에 자회사를 운영하면서 12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