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호텔 카운터에서 최소 3~4분이나 걸리는 체크인 대기시간을 크게 줄여 1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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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영상캡처 및 편집

세계적인 호텔체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은 알리바바(Alibaba)와 제휴를 통해 알리바바의 인공지능(AI) 기반 얼굴인식 기술을 이용해 투숙객을 상대로 체크인 서비스를 중국내 2곳 항저우와 하이난 메리어트 호텔에서 시작했다. 이는 투숙객들의 체크인 편의성과 업무 효율을 동시에 높이고 고객서비스의 일환으로 테스트 기간이 끝나는 데로 이를 전세계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인 것으로 밝혔다. 

이번 메리어트와 알리바바의 새로운 안면인식 기반의 호텔 체크인 서비스는 투숙객들의 체크인 대기줄을 없애고 처리시간을 1분 이내로 단축해 준다. 이는 일반적인 호텔 카운터의 최소 3~4분이나 걸리는 대기시간을 크게 줄인 것으로 우선 이 서비스는 자국인을 대상으로 시험 서비스된다. 투숙객은 앱을 통해 사전 예약하고 호텔에 도착, 자신의 신분증을 스캔하고, 얼굴을 인식시키고 간단한 입력으로 방열쇠 카드를 발급하므로써 체크인이 완료된다.(아래는 알리바바가 26일 공개한 시연 영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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