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만에 새 옷 갈아입은 MS 오피스 앱 아이콘
5년 만에 새 옷 갈아입은 MS 오피스 앱 아이콘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8.11.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숙한 이미지 유지 및 간결성에 주력한 디자인으로 개편
5년 만에 새 옷 갈아입은 MS의 오피스 앱 아이콘(사진:영상캡처)
5년 만에 새 옷 갈아입은 MS의 오피스 앱 아이콘(사진:영상캡처)

마이크로소프트는 29일(현지시각) 오피스365(Office 365)의 새로운 아이콘을 선보이면서, 기존 2013년 버전의 아이콘을 대체하게 된다고 밝혔다.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Point), 엑셀(Excel), 아웃룩(Outlook), 스카이프(Skype), 팀즈(Teams) 등의 새로운 아이콘이 약 10억 명에 이르는 전 세계 오피스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아이콘들은 오피스의 획기적인 변화를 상징한다. 지난 5년간 오피스에는 다양한 AI 기능을 비롯해 링크드인(LinkedIn) 통합, 팀즈(Teams) 등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해왔다. 밝고 강렬한 색상, 간결한 비주얼과 직관적인 기호로 아이콘을 개편하면서 오피스365가 갖춘 간결하면서 강력한 인텔리전트 서비스를 상징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수립했다.(아래는 소개영상)

새로운 오피스 아이콘의 주요 업데이트는 강렬하면서 밝고 친숙한 색상으로 기존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색상을 더욱 다채롭게 변화, 각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고유의 특성을 담으면서, 전체적인 조화를 이뤄 오피스365의 연결성 및 직관성을 강조했다.

또한 아이콘의 기호와 대표 문자를 분리, 다양한 플랫폼, 디바이스 및 사용자층을 아우르는 유연한 비주얼 시스템 구축하고 워드는 워드 문서로 아이콘을 디자인하거나, 파워포인트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로 표시하는 등 전통적인 오피스 아이콘의 디자인을 탈피, 콘텐츠와 협업의 의미를 강조한 인간 중심의 디자인 등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