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클라우드, 컨테이너 및 IOT에 대한 해법 제시
AI, 클라우드, 컨테이너 및 IOT에 대한 해법 제시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1.24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pR, AI 및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컨테이너, 운영 분석 위한 ‘클래리티 프로그램’ 출시

인공지능 및 분석을 위한 차세대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는 맵알테크놀러지스(MapR Technologies)는 고객의 현재 데이터 환경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AI, 클라우드, 컨테이너, IOT 구축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클래리티 프로그램(Clarity Program)’ 출시했다.

이번 클래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맵알 데이터 플랫폼(MapR Data Platform)에는 다음과 같은 신규 기능이 업데이트 된다. 텐서플로우(TensorFlow), 카페(Caffe), 파이터치(PyTorch)와 같은 툴을 직접 지원하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 관리 및 로지스틱스(logistics) 기능을 지원한다.

맵알 클래리티는 최근 발표한 엔비디아의 래피드(RAPIDS)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 및 GPU 기반 데이터 과학 프로젝트에 직접 데이터 흐름을 주입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맵알 데이터 과학 정제소(MapR Data Science Refinery)의 새로운 기능에는 헬륨 리포지터리 브라우저(Helium repository browser) 지원 및 여러 컨테이너에서 제플린 시각화 패키지(Zeppelin visualization packages)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레피드 홈페이지 캡처(www.rapids.ai)
레피드 홈페이지 캡처(www.rapids.ai)

또한 동기화된 클라우드(Synchronized Cloud) 및 멀티 클라우드(Multi-Cloud) 등 새로운 S3 호환이 되는 API 지원을 통한 클라우드 간 동기화 및 데이터 복제가 강조되었다. 온프레미스 파일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직접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 액세스와 흐름을 기존 설치된 하둡(Hadoop)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대규모 교체 작업에 대한 요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밖에 컨테이너화된 스테이트풀(Stateful)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마찰 없는(frictionless) 데이터 액세스, 네이티브 쿠버네티스(Kubernetes) 볼륨 드라이버를 통한 직접 데이터 액세스 및 NVIDIA컨테이너와 함께 컨테이너 및 쿠버네티스를 직접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며, 일관된 관리, 보안 및 스트림에 대한 통합 지원을 포함하는 데이터 보호로 이는 엣지까지 확장된다.

아울러 관리하거나 보안할 별도의 스트리밍 클러스터가 없으며, 대화형(interactive) SQL과 비대화형 SQL을 지원한다. 자바(Java) 또는 파이썬(Python)에서 코드를 사용할 필요 없이 스트림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할 수 있도록 Kafka KSQL을 지원한다.

이날 이진구 맵알테크놀러지스 한국지사장은 “맵알은 앞선 플랫폼을 통해 기업이 현재 투자한 자원 및 환경을 가장 잘 활용하고 지속적인 비즈니스 요구와 결과를 신속하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맵알 클래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AI, 머신러닝,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등 데이터 업계의 주요 챌린지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