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을 활용한 인텔의 IT 조직, 10억 달러 이상의 자사 비즈니스 가치 창출
인공지능을 활용한 인텔의 IT 조직, 10억 달러 이상의 자사 비즈니스 가치 창출
  • 최창현 기자
  • 승인 2019.06.04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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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의 IT팀은 업무 진행에 있어 매우 중요한 조력자로 인텔의 자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으며, 전 세계 인텔 임직원들이 각자 최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보고서 표지 이미지 캡쳐
보고서 표지 이미지 캡쳐

인텔은 AI, 5G 및 자율주행과 같은 분야에서 비즈니스의 경계를 넓혀가고 있으며, 인텔의 IT팀은 이러한 업무 진행에 있어 매우 중요한 조력자로 인텔의 자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으며, 전 세계 인텔 임직원들이 각자 최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텔이 지난 1년 간 자사의 IT 혁신을 담은 '2018-2019 인텔 IT 연간 성과 보고서(2018-2019 Intel IT Annual Performance Report)'를 발표했다. 보고서에서는 인텔 IT의 주목할만한 성과로는 원클릭 화상 회의와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모바일 지원, 직원 PC의 손쉬운 설치 및 업그레이드 등의 솔루션으로 매 분기별 933,000명이 한 시간에 처리하는 분량에 해당하는 시간 절감하고 설계, 제조 및 공급망에서 24개의 프로젝트에 걸쳐 약 12억 5천만 달러(약 1조 4천7백억원)에 해당하는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인텔 IT 연간 성과 개요(사진:보고서 캡쳐)
인텔 IT 연간 성과 개요(사진:보고서 캡쳐)

또한 보고서는 AI와 고급 분석, 머신러닝 도입을 위한 인텔 IT팀과 자사 비즈니스 조직간 협업이 공급망, 제품 수명주기 관리, 제품 설계 및 생산, 세일즈 분야 등에서 도출한 구체적인 결과를 포함하고 있으며, 머신러닝 및 예측분석 등 기술이 신제품 출시에 소요되는 시간을 52주 단축하고 인텔의 제품 유효성 검사 주기는 AI통합으로 주요 유효성 검사 프로세스의 효율성이 2020년 까지 약 20% 향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텔 IT 조직은 공급망에서부터 판매 조직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변모하는 인텔의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인텔의 공급망은 63개국에 600여개의 시설과 19,000곳의 공급업체 및 2,000개의 고객사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100만 건의 주문량을 처리하고, 10억 대의 유닛을 출하한다.

이처럼 거대하고 복잡한 공급망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인텔 IT는 기업 및 공급업체 전반에서 부품 배송을 최적화하고 새로운 시스템 및 보드에 들어가는 원자재 비용을 감축하기 위해 AI와 고급 분석을 적용하고 있으며, 제품 유효성 검사에서 확인된 문제들을 대량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자동화 도구를 만들기 위해 AI를 활용하고 있다. 인텔 IT의 판매 AI 플랫폼(Sales AI platform)은 고객 담당 매니저가 고객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판매 지원 프로그램의 기반이다. (참고: 보고서 '2018-2019 Intel IT Annual Performance Report'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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