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2019 maum.ai 세미나’ 개최...인공지능 기술 한자리에
마인즈랩, ‘2019 maum.ai 세미나’ 개최...인공지능 기술 한자리에
  • 박현진 기자
  • 승인 2019.08.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 제공부터 금융, 제조, 교육, 공공 등 산업별 인공지능 도입 및 구현 사례 등의 발표로
세미나전경
세미나전경

마인즈랩(대표 유태준)이 21일(수) 오후 2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최신 인공지능 엔진과 서비스'를 주제로 첨단 인공지능 기술의 적용 현황과 실제 사례, 기술 트렌드 등을 중심으로 금융, 제조, 교육, 공공 등 산업 각 분야 관계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maum.ai'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마인즈랩은 현업에서 겪고 있는 인공지능 도입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팩토리∙스마트시티, AI 기반 핀테크, 하이브리드 인공지능 고객센터, 에듀테크 등을 주제로 실제 마인즈랩 고객사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AI 음성봇 보험사 적용사례, IoT 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공정 최적화, TTS를 활용한 스트리밍 방송 등 각 산업 분야에서 가장 수요가 높은 주요 적용 사례 및 이와 관련된 최신 AI 기술을 구체적으로 선보였다.

마인즈랩은 이번 세미나에서 AI 생태계를 육성하는 ‘에코마인즈’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에코마인즈 프로그램은 마인즈랩의 AI 플랫폼 마음AI(maum.ai)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이 한 데 모여 연구·개발 및 AI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는 프로그램으로 에코마인즈의 대표적인 회원사인 컨시어지 챗봇 전문 기업인 레드타이의 정승환 대표가 직접 나서서 마인즈랩과 호텔 컨시어즈 챗봇 협업 사례를 소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날 마인즈랩의 유태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AI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 및 관계자들에게 마인즈랩의 최신 기술 적용 사례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누구나 AI 기술을 쉽게 가져다 활용할 수 있는 월 구독 서비스인 maum.ai를 통해 최신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술 컨설팅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