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Xbox One, 구글 어시스턴트로 음성 제어 한다
[이슈] Xbox One, 구글 어시스턴트로 음성 제어 한다
  • 권현주 기자
  • 승인 2019.09.3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box One, 구글 어시스턴트와 호환(사진:MS및 구글, 편집:본지)
Xbox One, 구글 어시스턴트와 호환(사진:MS및 구글, 편집:본지)

비디오 게임을 하면 멀티태스킹이 어려워진다. 게임 중 재미있는 순간을 포착해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늦은 밤에도 볼륨을 낮추는 것을 잊기도 한다.

구글이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는 'Xbox One' 는 구글 AI 음성인식 플랫폼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스마트 스피커 또는 Google Nest Hub Max와 같은 스마트 디스플레이, 모든 안드로이드(Android) 모바일 장치를 사용해 지난 26일부터 음성으로 게임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위한 새로운 Xbox 액션으로 어시스턴트에게 게임을 시작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콘솔에서 자동으로 게임을 켜고 로드해 게임을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음성으로 게임을 쉽게 검색 할 수 있으므로 화상 키보드를 더 이상 사용할 필요가 없다.

스웜(Swarm)에서 인류를 구하거나 'Gears 5' 협동 멀티 플레이어에서 친구들과 경기를 마치면 어스턴트는 스크린 샷을 찍거나 게임 플레이의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다. Xbox에서 "스크린 샷 찍기"라고 말하면 좋아하는 순간이 친구와 공유된다. 또 게임 사이에 쇼를 끝내거나 음악을 가져 오려는 경우 콘솔에서 미디어 앱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상적이다.

현재 베타버전은 구글 어시트턴트가 지원되는 모든 곳에서 영어로만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