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간 7일부터 10일까지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IT 전시회 CES 2020 참가

로봇을 활용한 다이닝 솔루션을 선보이는 '클로이 테이블(CLOi’s Table)'(사진:LG전자)
로봇을 활용한 다이닝 솔루션을 선보이는 '클로이 테이블'(사진:LG전자)

현지시간 7일부터 10일까지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각종 최신 기술과 산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전시회로 세계 4,4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약 18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0’에서 LG전자가 인공지능과 혁신이 이끄는 편리하고 편안한 삶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2,044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LG 씽큐(ThinQ) 기반의 인공지능 가전, LG 클로이 다이닝 솔루션(LG CLOi Dining solution) 등 다양한 로봇 서비스, 차원이 다른 ‘리얼 8K’ TV, 초(超)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등을 소개한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 기반의 홈, 커넥티드 카, 레스토랑 로봇 등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관람객들은 기대 이상의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전시관 입구에 있는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조형물은 올레드 사이니지 200여 장을 이어 붙여 관람객들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물결(New Wave)’을 연출한다.

전시관 입구에 있는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
전시관 입구에 있는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

전시장 입구에 롤러블 올레드 TV 20여 대로 ‘천상천하(天上天下)’를 주제로 한 올레드 세상을 표현했다. 기존의 롤업(roll-up) 방식뿐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화면을 펼쳐주는 롤다운(roll-down) 방식의 롤러블 올레드 TV도 선보였다. 롤러블 올레드 TV는 음악에 맞춰 위아래로 움직이는 안무를 펼치며 뛰어난 화질을 보여준다

특히, LG전자는 ‘어디서든 내집처럼(Anywhere is home)’을 주제로 LG 씽큐 존을 꾸몄다. LG전자 부스 중 가장 면적이 넓은 LG 씽큐 존은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인공지능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서로 연결해 한층 편안하고 편리해지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인다.

인공지능 LG 씽큐는 쓰면 쓸수록 고객의 사용 패턴에 맞춰 진화해 최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고객은 LG 씽큐를 통해 집 안에서 누리던 편리함을 이동 중이나 집 밖에서도 누릴 수 있다.

관람객들은 전시 공간에 마련된 레스토랑에서 접객, 주문, 음식조리, 서빙,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들을 체험할 수 있다. 클로이 테이블은 LG 씽큐와 연동돼 사용자가 집이나 차량 안에서 인공지능 스피커, TV,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해 음성 명령으로 레스토랑을 예약하거나 변경하고 메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 체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봇 체험

LG 씽큐 존은 집 안에서 누리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소개하는 LG 씽큐 홈(LG ThinQ Home), 이동수단에서 인공지능 경험을 보여주는 커넥티드카 존, 사용자와 닮은 3D 아바타에 옷을 입혀보며 실제와 같은 가상 피팅을 경험할 수 있는 씽큐 핏 콜렉션(ThinQ Fit Collection), 로봇을 활용한 다이닝 솔루션을 선보이는 클로이 테이블(CLOi’s Table)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전시존을 명품 갤러리처럼 꾸며 超프리미엄 품격을 보여준다.

LG전자는 ‘IFA 2019’에 이어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Massimiliano Fuksas)와 함께 전시존을 조성했다. 만화경을 통해 볼 수 있는 갖가지 형상에서 영감을 받아 끝없이 펼쳐지는 육각 형상으로 전시존의 주제인 무한(無限, Infinity)을 고급스럽게 표현했으며, 올레드 TV,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에어컨,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와인셀러 등 LG 시그니처 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인공지능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한 대용량 트윈워시, 한층 진화한 인공지능을 적용한 인스타뷰 씽큐(InstaView ThinQ) 냉장고 등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생활가전과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용량 스타일러도 선보인다.

이밖에 LG전자는 혁신적인 IT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특히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LG 울트라파인 에르고(UltraFine Ergo) 모니터(모델명: 32UN880)를 처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스탠드를 움직이지 않고도 화면을 앞으로 당겨 원하는 위치에 놓을 수 있고 다양한 방향으로 모니터를 돌릴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제품은 오랜 시간 모니터로 작업하거나 잘못된 자세로 모니터를 사용해 목과 어깨 등 통증을 느끼는 사용자에게 최적이다.

한편, LG전자는 CES 2020에서 ‘CES 최고 혁신상’을 포함해 ‘CES 혁신상’을 대거 수상했다.

프리미엄 TV 시장을 재편하고 있는 LG 올레드 TV는 이번 전시에서만 ‘CES 혁신상’을 3개나 받으며 지난 2013년부터 8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LG 스타일러가 2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도 혁신상을 받았으며, LG G8X ThinQ(LG V50S ThinQ의 해외향 제품)를 비롯해 첫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손짓만으로 화면을 제어할 수 있고 스피커 없이 화면에서 소리가 나는 4G 스마트폰 LG G8 ThinQ도 ‘CES 혁신상’을 거머쥐었다.

이 밖에 고품질의 구형(球形) 얼음을 집에서 즐기는 LG 크래프트 아이스 냉장고, LG 그램 17 노트북, 사운드바 2종 등도 혁신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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