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몸, 손의 제스처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 차량 인터랙션을 구현하고, 개인별 인포테인먼트, 맞춤형 서비스, 차량 공유 지불 결제 같은 기능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얼굴 인식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

운전자 모니터링을위한 CoDriver 시연 화면(사진:정고)
운전자 모니터링을위한 CoDriver 시연 화면(사진:정고)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자동차의 운전자와 차량 내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위한 ToF(Time-of-Flight) 및 2D 적외선(IR) 기반 카메라 솔루션 개발을 위해 최첨단 딥러닝 및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운전자 상태 인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정고 커넥티비티(Jungo Connectivity)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ADI의 ToF 기술과 정고의 코드라이버(CoDriver) 소프트웨어 기술을 결합한 솔루션은 차량 탑승자의 머리와 몸의 위치, 눈의 크기를 관찰함으로써 탑승자의 졸음 수준이나 운전을 방해하는 요소들에 대한 수준을 모니터링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이 솔루션은 얼굴, 몸, 손의 제스처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 차량 인터랙션을 구현하고, 차량 내에서 탑승자들을 식별함으로써 개인별 인포테인먼트, 맞춤형 서비스, 차량 공유 지불 결제 같은 기능에 접속할 수 있게 해주는 얼굴 인식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D ToF 깊이 정보를 캡처하는 스캐너리스 LIDAR (Light Detection and Ranging) 유형 이미지

3D ToF는 관심 있는 장면으로부터 깊이 정보(통상적으로 단거리에 대해)를 포착하기 위해 수 나노초 동안 고전력 광학 펄스를 사용하는 스캐너리스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 기술이다. ADI는 3D ToF 솔루션을 신속히 구현하는 데 유용한 개발 보드, 소프트웨어/펌웨어와 함께, 프로세싱, 레이저 드라이버, 전력관리를 포함하여 3D ToF 시스템의 성능을 직접적으로 강화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고의 코드라이버 소프트웨어는 딥러닝,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운전자 정면에 설치된 카메라를 사용하여 운전자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탐지한다. 또한 이는 탑승자 수 카운팅, 안전 벨트 착용 상태 탐지, 결정적인 의료 상태의 관찰 또는 탐지 등의 기능들을 통해 차량 내부의 전체 탐지 기술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