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다이어리, 한국로슈진단과 ‘아큐-첵’과 간편 혈당관리를 위한 파트너쉽
닥터다이어리, 한국로슈진단과 ‘아큐-첵’과 간편 혈당관리를 위한 파트너쉽
  • 정한영 기자
  • 승인 2020.02.28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큐-첵 자가혈당측정기 블루투스 연동을 통해 혈당관리 편리성 높여
닥터다이어리 시연 이미지
닥터다이어리 시연 이미지

당뇨관리 헬스케어 플랫폼 ‘닥터다이어리’는 한국로슈진단의 ‘아큐-첵’ 브랜드와 국내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관리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하여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개발된 블루투스 연동 서비스는 한국로슈진단의 블루투스 자가혈당측정기를 통해 측정된 데이터가 ‘닥터다이어리’ 혈당관리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된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30만)와 유저 수를 보유한 ‘닥터다이어리’와 연동되어 혈당 기록에 대한 접근성과 편이성이 향상되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모바일 당뇨관리 앱 “닥터다이어리”는 활발한 커뮤니티를 바탕으로 당뇨병 관리에 있어 중요한 꾸준한 동기부여 제공하여 당뇨환자들의 혈당관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닥터다이어리’의 당뇨관리 앱을 사용한 이용자(실험군)들의 경우 대조군에 비하여 당화혈색소가 4.85%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한편,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점유율이 높은 한국로슈진단의 아큐-첵 브랜드와 국내 최대 당뇨 커뮤니티 회원을 보유한 닥터다이어리가 만나 국내 당뇨인의 편리한 혈당관리를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