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출시 전 플레이 테스트 및 보완할 수 있는 '유니티 게임 솔루션' 오픈 소스로 공개
유니티, 출시 전 플레이 테스트 및 보완할 수 있는 '유니티 게임 솔루션' 오픈 소스로 공개
  • 최창현 기자
  • 승인 2020.03.2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에서 수천 개의 게임 플레이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 프로세스는 플레이 테스터 보다 수백 배 더 빠를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을 설계하여 높은 수준을 제공할 수...
편집:본지

세계 최고의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의 유니티(Unity Technologies)가 클라우드 시뮬레이션을 통해 출시 전 플레이 테스트를 보완할 수 있는 서비스인 유니티 게임 솔루션(Unity Game Simulation)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23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구글 게임 개발자 서밋(Google Games Dev Summit)의 일환으로 발표되었으며, 현재 무료 평가판을 포함한 오픈 베타을 사용할 수 있다.

유니티 게임 솔루션(Unity Game Simulation)은 클라우드에서 수백만 개의 게임 플레이 스루(plays through)를 빠르고 정확하게 시뮬레이션 하여 출시 전 테스트와 관련된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하여 규모와 예산에 관계없이 모든 게임 스튜디오가 원하는 게임 밸런스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유니티는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규모별로 운영할 수 있어 안정성이 높아지고 보안성이 높아지고 지속적인 통합 및 전달이 가능하다.

유니티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술 부사장인 대니 랭지(Danny Langge)는 "잘 발달된 게임도 균형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실패한다. 게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전통적인 방법은 인간의 게임 테스트와 수많은 수동 재구성에 크게 의존한다. 이 모든 과정은 비용이 많이 들고, 느리고, 비효율적이다."라며, "게임의 균형을 맞추는 더 좋은 방법은 이 유니티 게임 솔루션을 통해 클라우드에서 수천 개의 게임 플레이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플레이테이터가 게임 느낌과 재미 요소와 같은 주관적인 기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겁니다."라고 말했다.

이미지:구글
이미지:구글

퓨리온 게임즈(Furyion Games)는 강력하고 복잡한 무기 소켓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빠른 속도의 하향식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슈터 게임인 데스 카니발(Death Carnival)을 위해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을 테스트한 최초의 회사들 중 하나이다. 퓨리온 제작자는 이 도구를 사용하여 기본 무기, 탄약, 무기 모듈의 올바른 조합을 식별하고 원하는 생존 가능성과 레벨 완료 시간을위한 전원을 켜는 수천 가지 시뮬레이션을 실행했다.

퓨리온의 설립자 허버트 영(Herbert Yung)은 "데스 카니발의 개발을 통해 우리 팀은 모든 무기의 균형을 잡도록 노력했습니다. 유니티 게임 솔루션을 사용해 수백 시간과 수만 달러의 노동력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유니티 에디터(Unity Editor)와의 완벽한 통합으로 인해 시뮬레이션을 실행한 다음 신속하게 게임 플레이를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라며, "이 프로세스는 플레이 테스터 보다 수백 배 더 빠를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을 설계하여 높은 수준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게임 균형을 잡는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에 대한 관점이 바뀌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 게임 솔루션은 전통적인 게임 밸런싱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테스트의 부담스럽고 ​​반복적인 측면의 플레이 테스터를 완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기술은 현재, 스튜디오에서 사용되는 스프레드시트와 같이 부정확하고 번거로운 도구의 대안으로도 제시되었다. 이제 게임 제작자는 디자인과 같은 인간 중심의 게임 제작 측면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케팅 및 커뮤니티 구축과 같은 비 테스트 이니셔티브를 위한 게임 예산을 재조정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출시 시간을 단축시키고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플레이어 인식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티 게임 솔루션(Unity Game Simulation)은 현재 무료 평가판을 포함한 오픈 베타(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