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임기 맞은 네이버 한성숙 대표, “기술과 플랫폼 역량으로 시대적 역할 다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 될 것”
새 임기 맞은 네이버 한성숙 대표, “기술과 플랫폼 역량으로 시대적 역할 다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 될 것”
  • 권현주 기자
  • 승인 2020.03.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위기 속에서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인터넷 플랫폼의 역할 강조
한성숙 네이버 대표(사진:네이버)
한성숙 네이버 대표(사진:네이버)

27일(금)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열린 네이버 제 21기 정기주주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대표이사 연임 안건을 통과한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전대미문의 글로벌 위기를 맞아 인터넷 플랫폼 서비스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 보인다”며, “네이버는 그간 축적해온 기술과 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시대적 역할에 성실히 임하며, 새로운 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에서 지속적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또한 네이버 이사회는 변대규 휴맥스 이사회 의장을 기타비상무이사로 재선임했다. 변 의장은 2017년부터 네이버 이사회 의장도 맡고 있다.

이밖에 다른 안건들도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임직원 3084명에게 주당 행사 가격 18만6000원인 106만9869주의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지급한다. 네이버는 지난해에도 3466명의 임직원에게 126만3167주의 스톡옵션을 지급한 바 있다.

아울러 출판업·영상, 오디오 기록물 제작과 배급업, 식음료 등 판매업 및 카페운영업 등의 사업목적이 정관에 추가됐다. 이는 오디오북 등 출판 사업과 사내편의점과 카페 등의 운영을 위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