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및 제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머신 비전 및 추적 장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등에

글로벌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NXP 반도체의 i.MX 8QuadMax 및 8QuadPlus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멀티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첨단 산업용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및 제어,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머신 비전 및 추적 장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NXP의 i.MX 8QuadMax 및 8QuadPlus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첨단풀 칩 하드웨어 기반 가상화와 도메인 보호를 통해 빠른 멀티-OS 플랫폼 개발을 지원한다. 4개의 Arm® Cortex®- A53 코어, 2개의 Cortex-M4F 코어 및 1개의 (QuadPlus) 또는 2개의 (QuadMax) Cortex- A72 코어에 기반한 고도로 확장 가능한 프로세서는 오디오 사전/사후 프로세싱을 위해 HiFi 4 DSP 코어와 GPU 2개도 포함한다.

이 프로세서는 고성능 엔드-투-엔드 비전 프로세싱을 제공하여 고급 비전 기반 HMI 시스템 개발에 적합하며 독립적인 콘텐츠로 최대 4개의 1080p 화면 또는 단일 4K 화면을 지원한다. 또한 장치의 하드웨어 기반 가상화, 분할 GPU 및 디스플레이 아키텍처, 리소스 파티셔닝과 같은 특징을 통해 하이퍼바이저 기술만 사용할 때보다 출시 시간이 단축되고 비용이 저렴해진다.

또한 마우저는 임베디드 산업 및 자동차 시장용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평가에 최적화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i.MX 8QuadMax 다중 감각 활성화 키트(MEK, Multisensory Enablement Kit)도 공급한다. i.MX 8QuadMax MEK CPU 보드는 그래픽, 비디오, 오디오 및 음성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높은 수준의 통합을 제공하며, 광범위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고 평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와 드라이버가 구비되어 있다.

한편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신속하게 최신 제품을 공급하고 신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00개 이상의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사들이 마우저를 통해 제품들을 전 세계 시장에 소개하며, 마우저의 고객은 제조사가 생산하여 출처 확인이 가능한 100% 정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