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0 이커머스 부문 15위 차지

- 버즈니 AI Lab 출범, 커머스 AI 기술로 서비스 차별화 집중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0’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0’은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가 매년 아시아·태평양 12개 국가의 기업 중 가장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이는 기업을 순위로 발표한 것이다. 올해는 총 500개 기업이 선정됐고, 버즈니는 이커머스 부문 15위에 올랐다.

버즈니가 운영 중인 홈쇼핑모아는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을 한 곳에 모은 앱으로 출시 5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넘었고, 매월 약 100만 명의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올해는 커머스 AI 연구 조직 ‘버즈니 AI Lab’을 출범하고, AI 기술로 차별화된 모바일 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버즈니 김용문 운영 총괄 이사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그동안 축적한 커머스 AI기술로 이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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