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작업이 필요한 사용자, 선생님 및 학생, 직장인 등 모두 활용 가능

‘뱀부 페이퍼(Bamboo Paper)’
‘뱀부 페이퍼(Bamboo Paper)’

와콤(Wacom)이 디지털 노트 필기 및 스케치를 위한 앱(App) ‘뱀부 페이퍼(Bamboo Paper)’의 프리미엄 버전인 프로팩을 무료로 오는 6월 30일까지 제공한다. 또 해당 기간 동안 뱀부 페이퍼 프로팩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들은 앱을 영구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뱀부 페이퍼 프로팩은 연필, 브러시, 크레용, 수채화 펜 등 6가지의 펜 타입을 제공하며, 다채로운 색상과 함께 무지, 줄선, 모눈종이 등 22가지의 노트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뱀부 페이퍼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앱 내에서 추가 기능을 선택해 프로팩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최근 온라인 수업, 재택근무 등이 보편화된 가운데, 뱀부 페이퍼 앱이 온라인상에서 시각화 작업이나 스케치, 필기 등을 손쉽게 하고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아이디어, 복잡한 생각은 시각화했을 때 더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브레인스토밍, 마인드맵 작성, 혹은 수학이나 과학 등 문제 풀이 과정에서 아이디어 스케치나 간단한 그래프 등을 더한다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환경에서 아이디어 스케치나 손글씨, 드로잉 등 시각적 요소를 활용한다면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뱀부 페이퍼는 무한한 가능성과 활용성으로 스마트폰, 아이패드, 태블릿 등을 디지털 노트북으로 바꿔준다. 사용자들은 화이트보드나 종이 위에서 마커와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앱을 활용해 손쉽고 자연스럽게 스케치, 드로잉, 노트 필기 등을 할 수 있다. 뱀부 페이퍼는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국와콤 성상희 부장은 “최근 온라인 수업과 화상회의, 재택근무 등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온라인 환경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가 주목 받고 있다”며, “뱀부 페이퍼는 온라인 상에서 아이디어 스케치, 손글씨, 드로잉 등을 보다 쉽게 진행하고 또 공유까지 가능해 학생, 직장인, 선생님 모두가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