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AI 챗봇으로 완료하는 ‘현대해상 카카오톡 업무 플랫폼’ 선보여
인포뱅크, AI 챗봇으로 완료하는 ‘현대해상 카카오톡 업무 플랫폼’ 선보여
  • 박현진 기자
  • 승인 2020.09.17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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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뱅크(대표 박태형)가 현대해상의 금융 서비스 문의를 담당하는 AI 챗봇을 구축해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고객이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복잡한 웹 이동 없이 카카오톡 업무 플랫폼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챗봇을 도입했다. 

인포뱅크가 구축한 ‘현대해상 카카오톡 업무 플랫폼'에서는 보험계약대출과 마일리지 특약용 주행거리 사진을 등록할 수 있다. 대출이나 특약 가입을 위해 사진 등록이 필요할 때에도 복잡한 웹 이동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카카오톡 창 내에서 진행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카카오톡 ‘보험계약대출’의 경우,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도 실시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특약사진등록은 자동차보험 할인특약 종류별로 가입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채팅창에 직접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빠른 시일 내에 보험금 간편 청구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현대해상 챗봇 구축을 진행한 iMessage는 기업 메시징 전문 사업부로, 옴니 채널 기업 메시지, 챗봇, 음성봇, 상담솔루션 등 종합적인 기업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한다. 인포뱅크 챗봇 전문 팀은 실제 업무에 유용한 챗봇의 콘텐츠를 제시하고, 특정 업무 처리를 목표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즉시 전달하며, 챗봇 서비스 내에서 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포뱅크 iMessage 홍승표 대표는 “인포뱅크는 지금까지 다양한 기업에게 필요한 챗봇을 구축해왔다. 이번에 현대해상에 제공한 카카오톡 업무 플랫폼은 주요 서비스를 고객에게 실시간 카카오톡 서비스로 제공하여 접근성을 높였다.”라며 “챗봇을 통해 콜센터 직원의 업무량 및 불필요한 비용은 감소시키고, 업무 효율을 증대시켜 결과적으로 매출이 상승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겪으며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을 지키는 것과 더불어 고객 누구나 가장 편리하면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보험서비스에 대한 깊은 고민이 서비스 도입과 연결이 되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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