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레이다 다중 표적 시뮬레이터 및 오토모티브 이더넷 솔루션 추가
키사이트, 레이다 다중 표적 시뮬레이터 및 오토모티브 이더넷 솔루션 추가
  • 최광민 기자
  • 승인 2020.09.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이더넷 솔루션 제품
키사이트 오토모티브 이더넷 솔루션 제품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오토모티브 포트폴리오에 두 개의 새로운 테스트 솔루션인 레이다 표적 시뮬레이터와 오토모티브 이더넷 소프트웨어를 추가했다. 이 솔루션들은 자동차 업계 엔지니어와 설계자 및 제조업체들이 주행 환경에서 안전성을 높여주고 새로운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위한 고품질, 고성능 제품 개발을 지원한다.

자율주행 차량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안전 기능에 대한 요구가 더 민감하고 정확한 자동차 레이더 기술에 대한 필요성을 높이고 있다. 키사이트는 레이더 테스트 기술 분야에서 쌓은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자동차 전자장비 제조업체들이 다양하고 현실적인 시나리오에서 레이더 표적을 자신 있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더 표적 시뮬레이터(RTS)를 제공한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RTS는 실험실 환경에서 레이더 모듈에 대한 다중 표적 및 다중 각도 테스트를 수행한다. 이 솔루션은 처리량과 품질 간의 균형을 유지하며, 빠르고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한다. 설계 및 검증 엔지니어는 레이더 제품의 성능을 빠르게 검증할 수 있으며, 동시에 제조 및 설계 검증 엔지니어는 다양한 거리에서 여러 물체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RTS를 사용하면 실제 테스트 환경을 실험실에 구현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이 대폭 절감된다.

키사이트의 오토모티브 및 에너지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토마스 괴츨(Thomas Goetzl)은 “자율 주행에 있어 레이다 모듈 설계는 사치스러운 기능이 아니라 필수적인 기능이다. 이러한 장치의 정확도가 저하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키사이트는 RF 설계 부문에서의 다양한 경험으로 확보한 기술을 활용해 레이더 모듈 개발자들이 설계 및 성능 검증 과제를 극복할 수 있는 다중 표적 원격 헤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세대 ADAS 시스템에는 고해상도 카메라와 레이더 시스템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속도와 대역폭을 높여야 한다. 오토모티브 이더넷은 더 빠른 데이터 통신을 통해 오늘날의 차량과 미래 커넥티드 차량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하지만, 시스템의 채널 또는 링크는 오류가 생길 수 있으며, 이러한 부분에 대한 철저한 테스트가 필요하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이 과제를 처리하기 위해, 키사이트는 손실 또는 크로스토크 없이 정보가 의도된 목적지로 전달되는지 검증하는 새로운 오토모티브 이더넷 채널 테스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오토모티브 이더넷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해당 채널에 대한 적합성 테스트와 관련된 신호 품질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번들로 케이블에 대한 반사 손실, 삽입 손실, 모드 변환, 파워섬 및 크로스토크 측정 수행이 가능하다. 실용적인 다목적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키사이트 E5080B ENA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키사이트 PXI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 키사이트 Streamline 시리즈 USB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들도 실험실에서 오토모티브 이더넷 부문 이외의 설계 검증 및 유효성 확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오토모티브 이더넷 채널 테스트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사양에 따른 모든 필수 테스트를 포함하는 테스트 계획 생성이 가능하고, 각 측정에 맞게 네트워크 분석기 자동 설정 및 지정된 테스트 제한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실행된 각 테스트에 대한 세부 보고도 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오토모티브 이더넷 솔루션 제품군은 컴플라이언스 테스트에 필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케이블 및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이러한 구성품은 Multi-Gig IEEE 802.3ch의 예비 버전을 포함하여 4가지 데이터 레이트를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수신기 테스트 소프트웨어 및 업데이트된 전송 컴플라이언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한층 더 강화되어, 키사이트가 IEEE 802.3ch 컴플라인스 테스트를 최초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