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술과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업용 선물의 개별 맞춤화와 전 세계로의 배송을 제공한다. 현재 미국과 대만, 홍콩, 일본에 약 792개의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전세계 250만개가 넘는 선물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어디든 선물을 배송할 수 있다.

기프트팩 AI 대쉬보드 화면 이미지
기프트팩 AI 대쉬보드 화면 이미지

AI기반 기업용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기프트팩(Giftpack, 대표 강위신)이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 기프트팩은 지리적 차이, 언어 장벽 및 문화 차이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최적화된 선물 추천 엔진을 만드는 인공지능(AI) 기반 스타트업이다. 

기프트팩은 자체 AI기술과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업용 선물의 개별 맞춤화와 전 세계로의 배송을 제공한다. 현재 미국과 대만, 홍콩, 일본에 약 792개의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전세계 250만개가 넘는 선물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어디든 선물을 배송할 수 있다.

또 기존의 선물을 배송하는 방식 대비, 선물하기 과정을 95%이상 단순화시켰으며, 이를 통해 선물하기 시간을 선물 1개당 6.5시간 절약했다.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하여 모든 선물의 효과를 추적하는 것도 가능하며, 수치화 하여 이들 정보를 제공한다.

기프트팩 마켓플레이스 화면 캡처
기프트팩 마켓플레이스 화면 캡처

한국 시장에서도 기업을 상대한 맞춤형 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를 본격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에서 제공하고 있는 고객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 카테고리 내의 선물에 주목했다.  선물 받는 사람의 소셜네트워크 및 온라인 활동에 기반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꼭 맞는 선물 추천이 가능해, 기존에 일괄적으로 동일하게 제공되던 기업의 임직원 선물을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차별점이다.

또한 플랫폼 내에서 선물 주문, 개별화, 패키징, 유통 및 전 세계 배송까지 올인원(All-In-One)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기업 담당자들의 고민도 해결했다.

기프트팩의 강위신 대표는 “고객과 임직원 선물을 보다 섬세하게 준비하고 싶은 기업들에게 알맞은 서비스로, 실제로 선물은 받은 수취인의 만족도가 88%에 달한다”고 말하며, “다가오는 연말과 신년 시즌에 고객과 임직원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싶은 기업 담당자들의 고민을 확실히 덜어 줄 것”이라며 한국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