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포티투마루 온라인 전시 부스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포티투마루 온라인 전시 부스

QA(Question Answering) 인공지능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되는 ‘2020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 2020)’에 참가했다.

올해 5회를 맞이하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페스티벌로 싱가포르 중앙은행인 MAS(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 싱가포르 통화청)가 후원하는 공신력 있는 행사이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를 비롯하여,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 순다르 피차이 구글 최고경영자(CEO) 등이 기조 연설에 나설 이번 페스티벌은 오프라인 행사는 로컬 행사로 진행되고, 해외 참가사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각 사의 기술과 서비스 플랫폼을 소개할 예정이다. 

본 행사 이외에도 IR 피칭, 핀테크 진출 환경 웨비나, 1:1 화상 상담과 모든 기술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는 의미의 ‘People and Talent’를 주제로 재능 개발, 금융 및 기술 인력의 재교육 및 기술 향상에 중점을 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의미적으로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 만을 도출해내는 딥 시맨틱 QA(Question Answering) 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는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이다. 딥러닝 기계 독해(MRC)와 TA(Text Analytics) 기술을 바탕으로 시맨틱 KMS(기업용 지식검색시스템), DX(Digital Transformation) 및 인공지능 기반 챗봇 등의 분야에서 비즈니스 이슈와 원인을 파악하고 잠재적인 리스크 요소를 사전 감지하는 SaaS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BA(Business Analytics)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포티투마루는 AI 분야 스타트업 관에 온라인 부스를 준비하여 포티투마루의 독보적인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핀테크 플랫폼을 소개하고 금융 분야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사례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선도적인 핀테크 플랫폼의 도입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자 하는 해외 기업들과의 1:1 비즈니스 매칭도 예정되어 있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포티투마루의 독보적인 딥 시맨틱 QA기술이 접목된 AI 기반 핀테크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자연어처리(NLP) 및 TA(Text Analytic) 기술을 활용하여 이상 거래 탐지, 신규 약관 검토, 독소조항 검증, 자금 세탁 검출, 유동성 모니터링 등 위험 관리와 법규 준수, 시장 관리 감독 등의 레그테크와 섭테크 분야에서 포티투마루의 선도적인 핀테크 기술을 도입 가능한 사례를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며,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전시회에 포티투마루의 AI 기술을 선보임과 동시에 글로벌 금융 그룹 및 핀테크 ICT 기업들과의 1대 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신규 제휴/협력 모델을 발굴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