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Train 플랫폼 개요
SmallTrain 플랫폼 개요

2018년 6월 설립된 일본 AI 스타트업 긱길드(Geek Guild)는 독립 실행형 딥러닝 라이브러리로 텐서플로우(TensorFlow) 및 파이토치(PyTorch) 용 래퍼(wrapper)로 높은 정확도와 성능을 제공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딥러닝 모델을 생성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OSS) '스몰트레인(SmallTrain)'을 오픈 소스로 공개했다. 누구나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mallTrain은 다양한 데이터로 사전 학습된 전이학습(Transfer Learning) 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 대규모 학습 데이터 없이 고정밀 심층신경망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것이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사용 사례와 사전 학습된 긱길드의 하모닉AI(Harmonic AI)의 최첨단 알고리즘으로 구축 된 피라미드 신경망(pyramid neural-network) 아키텍처의 60 개 이상의 레이어를 사용한다.

고정도 AI 개발은 데이터 과학에 대한 많은 깊은 지식이 필요하지만 SmallTrain을 사용하면 최소한의 데이터로도 학습 모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축하는 동시에 양질의 서비스 운영 조건을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이 플랫폼(SmallTrain- 다운)은 강화학습 알고리즘과 데이터를 학습하고 같은 새로운 데이터를 생성하는 생성 모델로 GAN와 VAE 등의 모델에 적용할 수 있으며 이미지 인식, 시계열 데이터 예측, 음성 인식, 이상 감지, 물체 감지 및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