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1860여 개 쇼핑몰에서 도입해 활용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보유

이미지:인덴트코퍼레이션
이미지:인덴트코퍼레이션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2019년 3월 런칭한 AI 기반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VREIVIEW)’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다. 현재 1860여 개 쇼핑몰에서 도입해 활용하는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 주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장바구니 전환율을 20.97%까지 높여주면서 입점 쇼핑몰에는 매출 증대 효과를 제공하고, 잠재 소비자에게는 생생한 동영상 리뷰로 구매 의사 결정을 돕는 등 고효율 서비스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브이리뷰가 AI 챗봇을 통해 수집한 모든 동영상 리뷰는 100% 실제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생생한 리뷰라는 점을 통해 쇼핑몰과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었다. 지난해 브이리뷰를 통해 업로드된 누적 동영상 리뷰 수가 전년 대비 약 68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브이리뷰 위젯을 통한 ‘구매 후기 동영상’ 누적 노출 수가 4억 건을 돌파, 브이리뷰 챗봇 경험자도 4.5배 이상 증가하는 등의 성과가 이를 증명한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코로나19로 이커머스 시장의 규모가 점점 커지고, 동시에 동영상 세대의 영향력이 강해지면서 본격적인 ‘리뷰 커머스 시대’가 도래했다”며, “다각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동영상 리뷰가 더 많은 쇼핑몰과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커머스 매출 상승을 위한 동영상 후기 개인화 큐레이션 기술로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선정,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는 ‘2020 비대면 비즈니스 챌린지’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