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엣지에 AI를 배치하기 위한 가장 컴팩트하고 고성능의 GPU 기반 딥러닝 가속 플랫폼

딥러닝 가속 플랫폼 ‘DLAP x86’ 시리즈
딥러닝 가속 플랫폼 ‘DLAP x86’ 시리즈

엣지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시장에서 가장 컴팩트한 GPU 기반 딥러닝 가속 플랫폼 ‘DLAP x86’ 시리즈를 2일(현지시간) 출시했다.

DLAP x86 시리즈는 엣지에서 최고 성능의 딥러닝 구현을 목표로 한다. 컴퓨팅 집약적이고 학습 및 메모리가 많이 소모되는 AI 추론을 가속화하여 다양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AI 성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플랫폼은 AI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가장 컴팩트한 컴퓨팅 집약적인 AI 추론 및 학습 작업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돼 엣지에서 SWaP 및 AI 최고 성능을 저비용 및 저전력으로 제공한다.

인텔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튜링(Turing) GPU 아키텍처 기반으로 다른 아키텍처보다 높은 GPU 가속 연산을 제공하고 엣지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열효율적인 설계로 최적화되어 있어 딥러닝 또는 AI 추론 속도에 따라 CPU와 GPU 프로세서의 최적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DLAP x86 시리즈의 소형 사이즈는 3.2L에서 시작한다. 이동성 장치나 이동식 의료 영상 장비와 같이 물리적 공간이 제한된 기기에 최적이다. 신뢰성을 위한 견고한 설계로 DLAP x86 시리즈는 최대 섭씨 50도·240와트의 열 발산 능력과 강한 진동(최대 2 Grms) 및 충격 보호(최대 30 Grms)를 유지할 수 있어 산업, 제조 및 의료 환경에서 안정성이 보장된다.

주요 적용 분야로 C-arm, 내시경 시스템, 수술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의 이동식 의료 영상 장비와 객체 인식, 로봇, 품질 검사 등의 제조 현장과 엣지 AI 서버 등 다양한 분야의 엣지에서 인공지능을 가장 이상적으로 구현한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