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신속히 정확하고 가변적 제조 비용 절감하는 정확한 생산 예측과 최적의 제조 스케줄 생성

로고 이미지
로고 이미지

C3 AI와 베이커 휴즈(Baker Hughes)가 산업 수요 계획 및 제조 생산 스케줄링 기능의 엔터프라이즈 AI 애플리케이션인 ‘BHC3™ 생산 일정 최적화(Production Schedule Optimization. 이하, PSO)’ 솔루션을 지난 3일(현지시간) 출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고도의 엔지니어링 제품을 위한 공급망 및 공급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구매자 움직임, 공급망 자재, 제조 및 유통 운영을 총체적으로 파악해 산업 고객 수요를 예측하고 최적의 생산 일정을 생성함으로써 제조 비용을 최소화해준다.

BHC3 PSO는 역동적인 시장 상황과 운영 제약, 운영에 내재된 불확실성을 고려해 산업 및 석유 가스 운영에 대한 정확한 수요 예측과 함께 명확한 제조 및 유통 일정을 생성한다.

이와 함께 BHC3 PSO는 바이어, 판매자, 재고 분석 담당자, 생산 일정 담당자가 산업 및 석유 가스 운영의 생산 일정을 거의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생성한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베이커 휴즈와 C3.ai가 손잡고 제공하는 BHC3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솔루션으로 전 세계 석유 가스 및 제조 기업에 상용 제공되기 시작했다.
 
BHC3 PSO는 공급원료 가용성, 시장 가격 변동, 우선 고객 주문, 재작업 증가, 돌발적 가동 중지 시간을 포함한 다양한 입력 사항을 통합한다. 사용자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저장 정책, 자산 성능, 자원 가용성 등의 운영 제약 조건을 고려해 재고 최소화, 처리량 극대화 등 제조 및 유통 활동 전반에서 목표를 최적화할 수 있다.

BHC3 PSO는 이미 시험버전 사용 고객사에서 성과를 입증했다. 일례로 폴리프로필렌 공장을 위해 BHC3 PSO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한 대형 탄화수소 가공회사는 생산 일정을 최적화하고 제조 비용을 성공적으로 절감했다. 16주의 시범 사용 후 이 회사는 수동 조정 없이 최적 생산 일정을 생성하고 머신 러닝 모델을 적용함으로써 수요 예측 정확도를 20% 높였다.

에드 애보(Ed Abbo) C3 AI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C3 AI는 전 세계 에너지 운영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 애플리케이션은 고객사가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생산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한편 고도의 엔지니어링 제품 및 산업 플랜트 운영을 조율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최근 수개월간 내놓은 새로운 AI 솔루션 시리즈의 최신판”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BHC3 생산 일정 최적화 솔루션은 네트워크 및 다단계 환경에서 조립 제조, 배치(batch) 및 세미 배치(semi-batch) 제조, 연속 제조 공정을 지원해 미드스트림(midstream)과 다운스트림(downstream) 석유 가스 화학 운영에 걸쳐 비용과 생산성 면의 이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우웸 우크퐁(Uwem Ukpong) 베이커 휴즈 제휴/엔터프라이즈 판매 지역 담당 총괄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AI는 에너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제조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결과를 제공할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공급망 최적화와 제품 비용 절감은 에너지 및 산업 기업과 특히 관련이 깊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BHC3 생산 일정 최적화 솔루션은 베이커 휴즈의 제조 및 기술 전문성과 C3 AI의 선도적 기술을 결합해 운영사가 고객 제공을 위해 재료 생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