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개발 환경관리 뿐만 아니라 잡스케쥴링 기능을 통해 연산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복수의 GPU서버들을 하나로 클러스터링하여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쉽고 빠르게 처리하기 때문에 다중 사용자가 편리하게 인공지능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지난해 개최된 AI EXPO KOREA 부스전경
지난해 개최된 AI EXPO KOREA 부스전경

엔쓰리엔클라우드(대표 이규정)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1)에 참가해 ‘데이터 카달로그 플랫폼 윌드빗’,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 치타’, ‘멀티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세렝게티’ 를 선보인다.
데이터 카탈로그 플랫폼 윌드빗(Wildebeest)은 인공지능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를 자체 저장소 또는 데이터 공유 네트워크에서 빠르게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데이터 공유포탈 연계/수집 플랫폼이다. 빅데이터 수집과 공유, 분석과 전처리 기능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 치타(Cheetah)는 단 1분 안에 고객이 원하는 인공지능 환경을 구성하고, 개발된 인공지능 모델을 즉시 OpenAP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터넷/인트라넷 기반의 언택트(Untact)플랫폼이다.

1분 안에 고객이 원하는 인공지능 환경을 구성하고, 개발된 인공지능 모델을 즉시 OpenAPI 서비스를 제공
1분 안에 고객이 원하는 인공지능 환경을 구성하고, 개발된 인공지능 모델을 즉시 OpenAPI 서비스를 제공

AI개발 환경관리 뿐만 아니라 잡스케쥴링 기능을 통해 연산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복수의 GPU서버들을 하나로 클러스터링하여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쉽고 빠르게 처리하기 때문에 다중 사용자가 편리하게 인공지능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멀티클라우드 운영관리 플랫폼 세렝게티(Serengeti)는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복수의 클라우드와 기존의 레거시(Legacy) 환경이 혼재하는 고객의 IT인프라 환경을 하나로 통합하여 손쉽게 One Click 만으로 관리하는 운영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솔루션과 API 연계를 통하여 클라우드 및 가상화 환경에 대한 자원관리를 실행하여 SW자동화, 인프라 및 SW운영, 하이브리드 환경 통합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한편, 엔쓰리엔클라우드에서는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데 필요한 데이터 수집/가공부터 인공지능 모델 개발, 서빙(Serving) 그리고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배포까지 인공지능 전 영역의 기술을 개발하여 인공지능 개발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현재까지 6개의 저작권과 1개의 특허 및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여 품질과 성능을 공신력 있게 인정받았으며 NVIDIA의 인공지능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INCEPTION PROGRAM 파트너 및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에 솔루션 파트너로 등록되어 있다.

또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으로부터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기업 자격(KCSP)을 획득하였고, 쿠버네티스 기술력을 기반으로 인천테크노파크의 스타트업 파크 ‘품(POOM)’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스타트업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 개발과 서비스를 하나에 플랫폼에서 진행하도록 지원한바 있다.

엔쓰리엔클라우드는 카이스트 창업원, 카이스트 AI 대학원,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시 등 교육기관부터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고객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군, 병원 등의 국가, 의료 기관에 인공지능 교육을 제공한바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을 위한 공동교육 및 사업협력을 위하여 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