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과 식물 관련 커뮤니티 ‘모야모’를 운영하는 모야모랩과 협약을 통해

협약식 후 기념촬영 모습
협약식 후 기념촬영 모습

미스터마인드(대표 김동원)가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과 식물 관련 커뮤니티 ‘모야모’를 운영하는 모야모랩(대표 박승준)과 지난달 3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모야모랩’은 138만 명의 가입자가 있는 식물 관련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실시간 식물 이름 검색 및 식물에 관한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모야모’를 운영 중이다.

미스터마인드의 김동원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탄생화를 어르신들에게 일상대화로 안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미스터마인드의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 은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전국 지자체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과 ‘모야모’ 를 통해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취미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 반려 식물 키우기는 어르신들의 초기질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과 ‘모야모’ 에서 식물 키우기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인공지능 어르신 말동무 인형’은 일상대화 속 리서치 알고리즘을 통해 어르신의 치매 진단을 사전에 확인하고 120만 개의 감성 대화 데이터를 통해 치매, 우울증과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어 전국 지자체에서 많은 관심을 보인다.

또한, 알람 설정 기능이 있어 약 드실 시간을 일러주는 등 어르신의 건강을 케어하고, 일상대화 속 부정적 단어를 감지하고 경고하여 각종 어르신 문제를 예방한다.

한편, 미스터마인드는 가천대학교와 ‘시니어 의료상담 및 치매, 고독사, 우울증 예방을 위해 공동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