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젠의 OCR 솔루션은2개 이상의 OCR 엔진을 통한 2중 검증을 통해 기존에 사람이 일일히 확인하는 업무를 하지 않아도 되며, GEN™ RPA DWF 플랫폼과 GenDocBot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워젠의 OCR 솔루션은 2개 이상의 OCR 엔진을 통한 2중 검증을 통해 기존에 사람이 일일히 확인하는 업무를 하지 않아도 된다. 또, 대표 문서의 훈련기능을 제공하여 유형별 문서 학습과 필요한 정보만 항목별로 학습이 가능하다.
파워젠의 OCR 솔루션은 2개 이상의 OCR 엔진을 통한 2중 검증을 통해 기존에 사람이 일일히 확인하는 업무를 하지 않아도 된다. 또, 대표 문서의 훈련기능을 제공하여 유형별 문서 학습과 필요한 정보만 항목별로 학습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시장을 선도하고 국내 최대의 RPA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는 파워젠(대표 이정규)은 최근 AI기반의 문자추출시스템인 OCR 솔루션을 출시하고 다양한 분야의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구축실적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파워젠의 OCR 솔루션은 인식 정확성 뿐만 아니라 처리량(Through-put Rate)에도 촛점을 맞춘 솔루션으로서 비용을 최소화하고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자동 문서 분류 솔루션이다.

Web Fax, Fax 문서등 문서 품질이 않좋은 것에 대한 전처리(Pre-processing)를 제공하여 OCR Text 추출 결과에 대한 사람의 개입의 최소화하고 OCR 과제에 대한 지속적인 운영 인력을 보유하지 않아도 되며 필요정보만 추출하기 위한 전처리 및 후처리의 용이성을 제공한다.

또한, 2개 이상의 OCR 엔진을 통한 2중 검증을 통해 기존에 사람이 일일히 확인하는 업무를 하지 않아도 된다.

파워젠의 OCR 솔루션은 대표 문서의 훈련기능을 제공하여 유형별 문서 학습과 필요한 정보만 항목별로 학습이 가능하다.

자동 문서 분류 기능을 통해 불필요 문서 제거를 통해 OCR 추출 비용 절감할수 있으며 AI 기반 자동 문서 노이즈 제거를 통한 OCR 정확도 향상시키고 업무량의 증가에 따라 Runner Bot 추가로 업무량에 따른 가변적 대응 가능하다. 또한, OCR 엔진의 선택도 가능하다.

파워젠의 OCR 솔루션 개요
파워젠의 OCR 솔루션 개요

특히, 파워젠의 OCR 솔루션은 GEN™ RPA DWF 플랫폼과 GenDocBot으로 구성되어 있다. 플랫폼은 문서 유형별 학습기능, 한글 및 숫자 Font 별 학습, 특정 키워드 치환, 추출 결과 비교 확인 및 수정 기능, 他 OCR 및 문서 인식 기능 연동 API, 특정 키워드 치환, 자동 학습 기능, RPA 실행 기능 연동 API 제공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GenDocBot은 유사 문서 분석 분류 기능, OCR 추출 Key word에 의한 분류 기능, AI 기반 자동 문서 노이즈 제거 기능, 자동 정보 항목 추출 기능, 정보 항목 OCR에 의한 문자 인식 기능, AI 기반 자동 문서 노이즈 제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파워젠의 이정규 대표는 "당사의 OCR 솔루션인 GEN™ RPA DWF Platform과 GenDocBot의 출시로 고객들의 문서 업무를 대폭 경감시켜 줄 수 있게 되었으며 최근 공공, 금융, 대기업 등의 다양한 레퍼런스를 쌓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