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솔루션을 쉽게 확장해 더 복잡하고 다양한 분야에 사용... 신경망을 훈련하여 병원이나 공항과 같은 고위험·통행량이 많은 환경 내에서 안면 보호대, 가운, 장갑 등 특정한 환경을 감지할 수 있다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딥러닝 카메라 시연 이미지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딥러닝 카메라 시연 이미지

마스크는 COVID-19 확산을 막는 중요한 도구이며, 방역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다.

인공지능(AI) 솔루션은 마스크 착용 지침을 위반하는 사람을 자동으로 감지함으로써 직원의 시간을 절약하고 더 안전한 환경을 보장할 수 있다.

플리어(FLIR)는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딥러닝(FLIR Firefly DL)’ 카메라를 사용하여 방역 마스크 착용 및 준수 상태를 감지하고 PPE(개인 보호 장비) 지침을 위반하는 출입 및 사용자를 기록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딥러닝(FLIR Firefly DL)’ 카메라
 ‘플리어 파이어플라이 딥러닝(FLIR Firefly DL)’ 카메라

특히, 다양한 환경에서 안면 마스크를 착용, 미착용, 잘못 착용한 사람들의 1,000개 이상의 안면 마스크 감지 이미지를 오픈 소스로 제공하는 데이터 세트 두 곳을 통해 학습하고 완전하게 기능하는 딥러닝 시스템은 수일 내에 개발되고 배치될 수 있다.

또한 개발자 및 솔루션 통합 업체는 이 솔루션을 쉽게 확장하여 더 복잡하고 강력한 사용 사례를 포함함으로써 실제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신경망을 훈련하여 병원이나 공항과 같은 고위험·통행량이 많은 환경 내에서 안면 보호대, 가운, 장갑 등 특정한 환경을 감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공지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